제8대 화순군의회 하반기 의장단 가닥 잡혀

의장 최기천,부의장 윤영민,상임위장 전면교체 등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6/28 [14:00]

제8대 화순군의회 하반기 의장단 가닥 잡혀

의장 최기천,부의장 윤영민,상임위장 전면교체 등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6/28 [14:00]

오는 7월 1일 부터 시작될 제8대 화순군의회 하반기 의장단이 큰 잡음없이 가닥지어진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에 의하면 당초 25일 부터 29일 까지 후보 등록을 받고 7월 3일 그동안의 깜깜이 선거로 이어지던 관행을 깨고 입후보자의 출사표를 공개하는 등 군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절차는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모 의원을  추천하고 있는 윗선의 뜻과 어긋나지만 대부분의 의원의 뜻이 최기천 의장과 윤영민 부의장 그리고 각 상임위원장도 모두 신인으로 구성하는 안이 탄력을 받고 있어 큰 변수가 없는 한 7월 3일 요식을 거쳐 원할히 마무리 될 것이라고 한다.

 

특히 상임위원회 키를 쥐고 있는 운영위원장,산업건설위원장 그리고 총무위원장을 전반기에 직을 받지않은 세 명의 초선 의원들로 교체하기로 했다는데 다선의 선배들이 뒤에서 밀어주고 그들의 역량을 키워준다는 의미에서 매우 바람직한 것이라고 여겨진다.  

 

한편 화순군은 내달 1일자로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을 예고했다.

 

화순군은 25일 인사예고를 통해 하반기 4(서기관승진 2명을 비롯해 5(사무관승진의결 5농촌지도관 승진의결 1, 6급 7명, 7급 8명, 8급 23명 등 총 46명이 승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
박원순 前비서 고소 "성추행 하고 사진을 보냈어요"...‘공소권 없음’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