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사회적경제창업사관학교’ 주민입학과정 개강

6월말까지 사회적경제 특강·선진지탐방 등 사회적기업 창업지원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6/24 [13:55]

동구, ‘사회적경제창업사관학교’ 주민입학과정 개강

6월말까지 사회적경제 특강·선진지탐방 등 사회적기업 창업지원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6/24 [13:55]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가 마을기반의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모델 발굴을 위한 사회적경제창업사관학교 주민입학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와 주민 등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 58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오는 30일까지 모두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적경제 유형 및 사례 사회적경제기업가 활동사례 사회적경제 선진지 탐방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사업안내 등의 내용으로 꾸며진다.

 

구는 이번 개강을 시작으로 창업계획서를 전문가와 함께 작성하고 발표하는 워크숍 예비창업가 과정과 창업초기 1:1 맞춤컨설팅을 제공하는 초기창업가 과정등을 운영해 사회적경제 창업의 첫 준비 단계부터 실제 창업까지 단계별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창업에 꼭 필요한 지식을 배우게 될 것이라면서 사회적경제 창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이번 과정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서비스 제공은 물론 수익창출을 통한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
전기차 충전, 셀프주유보다 간편해진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