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귀농창업 지역 업체 고구마 100톤 납품계약 체결

자연이 좋은 사람들, 현대에프엔비(주)와 연간 2억원 규모 납품 MOU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6/18 [10:05]

나주시, 귀농창업 지역 업체 고구마 100톤 납품계약 체결

자연이 좋은 사람들, 현대에프엔비(주)와 연간 2억원 규모 납품 MOU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6/18 [10:05]

  © 화순투데이


나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 중인 귀농창업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납품계약을 체결한 업체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

 

화제의 주인공은 나주 세지면 소재 영농조합법인 자연이 좋은 사람들’(대표 박윤종)이다.17일 시에 따르면 이 업체는 최근 광주광역시 소재 식품가공업체 현대에프엔비와 연간 2억원 규모의 가공용 고구마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귀농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은 지방농촌진흥기관 창업교육을 이수한 귀농인의 귀농·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식품 가공 및 제조 등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권리화(지적재산권 등)를 위한 창업지원자금을 지원한다.

 

자연이 좋은 사람들은 고구마 페이스트를 기반으로 가공식품 개발을 추진했고 개발에 참여한 현대에프엔비가 업체 고구마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계약이 성사됐다.이를 통해 자연이 좋은 사람들은 연간 약 100t(2억원 상당)규모의 가공용 고구마를 납품하게 되면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했다.

 

자연이 좋은사람들 박종수 감사는 협약식에서 막막한 귀농 상황에서 나주시 농업기술센터의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큰 힘이 됐다고품질의 고구마 생산에 전력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발굴과 지원, 교육에 힘써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
고(故) 최숙현 선수, “경찰 찾아갔지만 오히려 죄인 취급 당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