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나주배 100%’음료 신제품 4종 이달 출시

배 슬러시‧에이드 등 배 음료 개발 … 배 소비촉진, 농가 경제 활력 도모
로컬푸드직매장 금남점에서 첫 선, 시중 판매 위한 상품화 노력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6/16 [21:43]

나주시, ‘나주배 100%’음료 신제품 4종 이달 출시

배 슬러시‧에이드 등 배 음료 개발 … 배 소비촉진, 농가 경제 활력 도모
로컬푸드직매장 금남점에서 첫 선, 시중 판매 위한 상품화 노력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6/16 [21:43]

100% 나주배로 만든 슬러시,에이드,요거트,팥빙수(사진 좌로부터)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
(시장 강인규)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지역 대표 특산물 로 만든 다양한 음료 신제품을 선보인다.

 

나주시는 ‘100% 나주배를 활용한 배 슬러시·배 에이드·배 팥빙수·배 요거트 등 4종의 가공음료 개발에 성공, 2차례 시제품 시식 등을 거쳐 이달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배 음료의 가장 큰 매력은 순수 나주배로 만든 배 퓨레, 배 청과 함께 쌀··서리태·대추 등 기타 원료가 전부 나주산 농산물이라는 점이다.

 

소비자가 믿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 문화 조성은 물론 주로 배즙에 머물러있던 배 가공의 한계를 해소해 농가의 다양한 판로 확보와 소득 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 음료 4종은 로컬푸드직매장 금남점(금나와락) 카페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후 소비자 호응도 조사를 통한 보완·검증 절차를 거쳐 관내 커피숍과 가공식품 전문업체 등 새로운 판로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배 가공음료 개발을 통해 올해 코로나19와 저온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주배 농가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을 개발에 힘써 농가 소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는 전국 배 최대 산지로 2019년 기준 전국 배 생산량(20732)24%47952톤을 생산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
검사들 "장관 지휘 거부하라".... 尹 초강수를 던지나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