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운림동 일대 명품 녹지공간 조성 ‘주민설명회’

시설녹지 내 산책로 정비, 수목·초화보식…도심 속 힐링공간 제공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6/11 [16:29]

동구, 운림동 일대 명품 녹지공간 조성 ‘주민설명회’

시설녹지 내 산책로 정비, 수목·초화보식…도심 속 힐링공간 제공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6/11 [16:29]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가 운림동 일원 시설녹지의 기능을 강화하고 주변 생활권과 녹지축을 연결하는 그린 인프라구축을 위한 시설녹지 경관개선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운림동 시설녹지는 총 면적 2,366규모로, 그동안 동구 지역주민은 물론 광주시민의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이용돼 왔으나 공원 내 일부 노후시설로 주민편의성과 안전성이 떨어져 시설보완이 요구돼왔다.

 

이에 따라 구는 사업비 15천만 원을 투입해 수목·초화보식으로 사계절 꽃이 피는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더불어 수목 조명등을 설치해 밝고 안전한 녹지대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사는 그동안 주민들 요구사항인 시설녹지 내 산책로 정비 녹지대 초화 보식 수목 수형조절 등을 적극 반영해 주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6월까지 지역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시작해 연말 안으로 준공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도심 속 산책길이나 도심공원과 같은 녹색환경은 건강한 도시가 갖춰야 할 필수조건이라면서 이번 운림동 일대 녹지조성으로 주민들에게 안식과 힐링을 줄 수 있는 명품 녹지공간으로 재탄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
전기차 충전, 셀프주유보다 간편해진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