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계림1동 민·관 협약으로 1인가구 관리 ‘만전’

요양병원·복지시설 협약…1인가구 반찬배달·세탁지원 등 안전망 구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21 [14:22]

동구, 계림1동 민·관 협약으로 1인가구 관리 ‘만전’

요양병원·복지시설 협약…1인가구 반찬배달·세탁지원 등 안전망 구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21 [14:22]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 계림1동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취약계층 1인 가구 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복지기관 및 사업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민간기관인 광주고려요양병원·노벨요양병원, 복지시설인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CCC동구노인복지센터 그리고 세탁소와 미용실 2개소가 참여해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을 모았다.

 

특히 어르신, 장애인들과 자주 만나는 요양보호사, 생활지원사와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민·관이 협력해 1인 가정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반찬배달 무료 이·미용 서비스 세탁지원 등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성경훈 계림1동장은 계림1동은 그 어느 동보다 높은 1인 가구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추세다면서 ·관 협력과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1인 가구 관리로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전체의 1인 가구 비율은 45%이며 계림동은 그 보다 높은 66%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구는 광주광역시 동구 1인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28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사건사고
화순군, ‘화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신고센터’ 운영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