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사회단체 보조금 반납 잇따라 … 코로나19 극복 동참

주민자치협의회,새마을회,민주평통,자유총연맹 등 행사성 보조금 반납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20 [09:48]

나주시, 사회단체 보조금 반납 잇따라 … 코로나19 극복 동참

주민자치협의회,새마을회,민주평통,자유총연맹 등 행사성 보조금 반납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20 [09:48]

나주 지역 사회단체들이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보조금 자진 반납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나주시새마을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나주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나주시지회에서 올해 시가 지원하는 보조금 중 행사성 비용 전액을 반납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각 단체는 정부·전남형 긴급재난지원금을 비롯한 코로나19 관련 각종 지원금 지급에 따른 나주시의 재정 운용 부담을 해소하고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이같이 결정했다.

 

3개 단체에서 반납한 보조금은 1900만원 규모로 나주시 세출예산 구조조정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역경제활성화 시책사업 재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사회단체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시민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지역사회 위기 극복을 위해 사회단체가 솔선수범해 나서야 할 때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들을 돕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다각적인 시책 추진으로 재정 운용에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보조금 반납에 기꺼이 동참해주신 각 사회단체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불요불급한 예산 절약과 세출예산 구조조정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정 확보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2일 나주시 주민자치협의회에서 22000만원 규모 보조금 반납을 결정했으며 이·통장협의회도 오는 21일 월례회의를 통해 한마음대회 등 행사성 보조금 반납에 대한 의견을 모으기로 하는 등 나주지역 사회단체의 보조금 반납 결정이 잇따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사건사고
중학생 제자 협박... 3년 넘게 1,000만원 뜯은 운동부 코치 실형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