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산물꾸러미 기부 릴레이 … 이번에는 ‘40대 CEO’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20 [09:35]

나주시, 농산물꾸러미 기부 릴레이 … 이번에는 ‘40대 CEO’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20 [09:35]

 

로컬팜(국제분석연구원()·()참사랑친환경인증센터 대표들

19일 친환경농산물꾸러미 200박스 지역 복지시설에 기부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에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과 더불어 농산물 판로가 막힌 농가를 돕는 농산물 꾸러미기부, 나눔이 이어지며 지역사회 곳곳에 훈기를 불어넣고 있다.

 

농산물 꾸러미는 나주산 다양한 친환경농산물 식재료를 담은 상자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와 함께 상생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과 각종 복지시설 등에 전해지고 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 여파에 따른 개학연기, 소비 위축으로 시름하던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는 등 일석이조 나눔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농협나주시지부와 지역 농협 조합장들이 꾸러미 170상자를 한부모·다문화가정에 전달한데 이어 이번에는 나주 지역에서 업체를 운영하는 ‘40대 젊은 CEO’들이 온정의 손길을 보태고 나섰다.

 

나주시(시장 강인규)19일 관내 농업 관련 업체인 농업회사법인로컬팜(대표 강상구), 국제분석연구원(대표 마기병), 참사랑친환경인증센터(대표 강상오)에서 500만원 상당의 농산물꾸러미 20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로컬팜()은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전문유통업체이며 국제분석연구원()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정 농산물 안전성 검사기관, 참사랑친환경인증센터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정 친환경농산물 민간인증기관이다.

 

3개 업체 대표는 이날 시장실에서 농산물꾸러미 기탁식을 갖고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가겠다고 함께 다짐했다.

 

강상구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지역 농업인들이 갈 곳 잃은 농산물로 큰 위기를 겪고 있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의기투합해준 업체대표들과 농산물꾸러미 기부를 결심했다농가와 더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위로와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시는 이날 기탁된 농산물꾸러미를 나주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복지시설, 취약계층 가구에 각각 배송했다.

 

강인규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웃과 농가에 힘을 보태준 강상구, 마기병, 강상오 대표의 따뜻한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각계각층 온정 가득한 기부 릴레이는 위안과 위로가 넘어 오늘의 위기를 다함께 극복해낼 수 있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사건사고
화순군, ‘화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신고센터’ 운영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