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광주 최초 공동주택 음식물처리감량기(RFID) 설치

지원동 백조아파트에…음식물쓰레기 85%감량효과 기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19 [13:49]

동구, 광주 최초 공동주택 음식물처리감량기(RFID) 설치

지원동 백조아파트에…음식물쓰레기 85%감량효과 기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19 [13:49]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2020년 쓰레기 없는 마을, 깨끗한 행복 동구를 만들기 위해 매년 쓰레기 5% 줄이기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광주 공동주택 최초로 지원1동 소재 백조아파트에 음식물쓰레기처리감량기(RFID)를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처리방식은 각 세대에서 배출한 음식물 쓰레기를 120수거용기에 보관 후 수거차량이 음식물처리 자원화시설로 운반해 가는 시스템이었다.

 

이번에 설치된 감량기는 각 세대에서 배출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기에서 자체적으로 발효·건조·분해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수거·운반이 필요 없다. 감량기 설치로 기존 대비 약 85%의 음식물 쓰레기감량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월 관리비와 함께 납부하던 음식물쓰레기 처리수수료 면제, 외부인의 불법투기 방지, 투입구 자동개폐시스템에 의한 위생·미관상 문제 해결 등 혁신적인 처리수단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지역 공동주택 최초의 음식물처리감량기(RFID) 설치가 쓰레기 없는 깨끗한 동구 만들기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음식물처리감량기를 지속적으로 설치해 음식물 쓰레기 감량,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 등 실질적인 자원순환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전통시장 중에서는 전국 최초로 남광주해뜨는시장에 음식물류폐기물처리 종량기(RFID)를 설치한 데 이어, 상반기 중 공동주택 1개소를 추가로 지정·설치하는 등 감량효과가 확실한 음식물쓰레기감량기를 지속적으로 설치·공급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사건사고
중학생 제자 협박... 3년 넘게 1,000만원 뜯은 운동부 코치 실형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