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자에 콩나물 키트 배부

인지능력 저하 방지용 학습도구 제공...사회적 고립 막고 인지 강화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13 [14:29]

화순군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자에 콩나물 키트 배부

인지능력 저하 방지용 학습도구 제공...사회적 고립 막고 인지 강화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13 [14:29]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충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어르신 50명에게 비대면 인지 강화훈련 꾸러미를 마련해 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쉼터와 인지 재활프로그램(두드림 팡팡) 등 치매 프로그램이 오랫동안 중단되면서 사회적 고립을 차단하기 위해 비대면 학습 꾸러미를 마련했다.

 

비대면 인지 강화훈련 꾸러미는 기억 일기장, 콩나물 키우기 키트, 필기도구, 인지 강화 워크북등으로 구성됐다.

 

비대면 인지 강화훈련 꾸러미는 치매 어르신이 가정에서도 할 수 있는 인지 강화 활동을 지원해 코로나19로 인한 실내생활의 답답함과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보호자의 가정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맞춤형 돌봄 서비스의 하나다.

 

특히, 콩나물 재배는 어르신들이 키우기 쉬운 반려 식물로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나는 콩나물을 보며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껴 우울감을 극복하고 기억 인지 자극에 효과가 있다. 콩나물은 섬유질과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어르신들의 건강식 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학습 도구 꾸러미를 활용해 소소한 행복을 찾길 바란다코로나19 사태가 끝날 때까지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지원하는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는 안부 전화로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의 건강과 심리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조호 물품제공, 실종 노인예방 사업 등을 추진하며 치매 사각지대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

 

치매에 관해 궁금하거나 치매 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다면, 화순군보건소 치매안심팀(061-379-5379, 5317)이나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사건사고
중학생 제자 협박... 3년 넘게 1,000만원 뜯은 운동부 코치 실형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