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반달가슴곰 서식환경 보호 불법엽구 수거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20/05/12 [07:33]

광양시, 반달가슴곰 서식환경 보호 불법엽구 수거

조순익 기자 | 입력 : 2020/05/12 [07:33]

 

 

광양시는 광양환경운동연합과 함께 백운산 일대에서 반달가슴곰 서식환경 보호를 위한 불법 엽구 수거 활동을 펼쳤다.

 

시는 지난달 총 4회에 걸쳐 60여 개의 불법엽구를 수거한 데 이어, 지난 7일 백운산자락 다압면 금천리 일대 야산에서 올무 20여 개를 추가로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달 불법엽구를 수거한 장소에서 불과 2주 만에 또다시 불법엽구를 발견하고 다른 장소에서는 설치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새 엽구를 발견했다.

 

시는 지속적인 불법엽구 수거 활동에도 불구하고 해당지역에서 밀렵행위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어 금천리 백운산 일대의 밀렵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재희 환경과장은 반달가슴곰 서식지가 보호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올무 등 불법엽구를 설치하지 않는 시민의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반달가슴곰 보호활동에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2018년 지리산을 떠나 백운산에서 생활하던 반달가슴곰이 불법엽구인 올무에 걸려 폐사하는 불행한 일이 발생됨에 따라 이와 같은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불법엽구 수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사건사고
화순군, ‘화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신고센터’ 운영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