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카페마다 꽃 화분…아름다운 동리단길 조성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와 네 번째 청결운동 협약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08 [16:16]

동구, 카페마다 꽃 화분…아름다운 동리단길 조성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와 네 번째 청결운동 협약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08 [16:16]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가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한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운영의 일환으로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회장 최복현)’4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동구는 광주전남지방병무청과 1호 협약을 맺은 이래 남광주시장상인회, 남광주해뜨는시장상인회와 2·3호 협약을, 이번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4호 업무협약을 맺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과 동리단길 카페거리를 맛··흥이 있는 환경 친화적 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쓰레기 배출시간 준수 재활용품 및 종량제 쓰레기봉투 내 점포 앞 내놓기 매일 10분 내 집·내 점포 앞 내가 쓸기 1업체 1꽃 화분 내놓기 동리단길 골목정원 만들기 1회용품 사용 않는 ZERO운동 참여 등 10개 항목 실천과제 이행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구는 13개 동별로 주민이 참여하는 우리 마을지킴이 마을환경봉사단을 구성해 불법투기 상습지역을 대상으로 청소책임제를 실시하고 올바른 배출문화 조기정착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동구는 불법투기근절 등 쓰레기 없는 구를 만들기 위해 올해 말까지 학교·금융기관·협동조합·자생단체·마을공동체 등 관내 50개 기관·단체와 릴레이협약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속적으로 청결구역지정 협약을 확대해 민·관이 함께 쓰레기문제를 대응해나갈 계획이다면서 적극적인 청소행정과 주민들의 협조를 통해 쓰레기 없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동구거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사건사고
중학생 제자 협박... 3년 넘게 1,000만원 뜯은 운동부 코치 실형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