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토종다래 육성 본격화...전문기관과 기술지원 협약

전남농업기술원 과수연구소와 업무 협약 체결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08 [16:11]

화순군, 토종다래 육성 본격화...전문기관과 기술지원 협약

전남농업기술원 과수연구소와 업무 협약 체결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08 [16:11]

 전남농업기술원 과수연구소와 업무 협약 체결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7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와 전남농업기술원 과수연구소가 토종다래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화순군농업기술센터는 토종다래 개량 품종과 재배법을 연구·개발하고 있는 전남농업기술원 과수연구소와 업무협약 맺고 토종다래 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는 협약을 통해 토종다래 신품종 보급사업과 농가 기술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과수연구소는 토종다래 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 컨설팅, 멘토링 등을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토종다래는 토종과수로 껍질이 얇고 털이 없어 한입에 먹기 편하고 기능성·가공성·경관성이 좋아 6차 산업화에 적합한 작목이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는 토종다래를 2020‘1·1틈새 소득 작목중 하나로 선정하고 동면 지역에서 보급 중이다. 현재 13농가(재배 면적 2.7ha)가 재배하고 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토종다래를 안정적으로 보급·육성하고 우리 지역의 소득 작목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술 지원 체계를 갖추게 됐다앞으로도 농가의 새로운 소득 작목 도입과 기술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사건사고
중학생 제자 협박... 3년 넘게 1,000만원 뜯은 운동부 코치 실형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