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코로나19 탄력 대응 … 선별진료소 1개소 축소

빛가람동 선별진료소 6일부터 잠정 운영 중단
일평균 방문객 감소 … 코로나19 추이 따라 탄력 대응키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05 [13:21]

나주시, 코로나19 탄력 대응 … 선별진료소 1개소 축소

빛가람동 선별진료소 6일부터 잠정 운영 중단
일평균 방문객 감소 … 코로나19 추이 따라 탄력 대응키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05 [13:21]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
(시장 강인규)는 코로나19 국내 확산세 안정에 따른 효율적인 인력 운용·관리를 위해 선별진료소 축소 운영 및 근무 시간을 조정한다고 4일 밝혔다.

 

나주시는 빛가람동 선별진료소의 일평균 방문객 수 감소 추세에 따라 6일부터 운영을 잠정 중단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나주시보건소와 나주종합병원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2개소만 계속 운영된다.

 

기존 오전 9~ 오후12시였던 나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 근무 시간도 효율적 인력 관리를 위해 오전 9~ 오후 6로 조정했다.

 

나주종합병원 선별진료소는 기존 주·야간 24시간 운영을 유지한다.

 

나주시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평일과 주말(공휴일 포함) 시민 1535명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료, 상담을 받았다. 이 중 571명이 감염증 의심환자로 판정돼 검체 검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한 달 간 나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객은 일평균 6.96, 빛가람동 선별진료소는 0.66명으로 각각 집계됐으며 선별진료소 3개소 오후 6시 이후 방문자는 1명 미만으로 조사됐다.

 

이채주 보건소장은 선별진료소 축소 운영은 방역 관리의 느슨함이 아닌코로나19 재 확산 등 추후 예상치 못한 변수에 대비한 효율적 인력 관리의 일환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됐지만 가정의 달 연휴와 학교 개학 등이 예정돼있기 때문에 끝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선별진료소 운영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시는 향후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선별진료소 확대 운영 및 근무시간 재조정 등을 검토해 탄력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한편 나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지난 224일부터 중단했던 건강진단서결과서’(보건증) 발급 업무를 6일부터 개시하기로 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이슈
[속보] 파키스탄서 여객기 추락 "90여 명 사망"...생존자는 2명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