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5월 4일부터 28일간 ‘불법무기류 자진신고 기간’ 운영

박찬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5/04 [11:15]

경찰청, 5월 4일부터 28일간 ‘불법무기류 자진신고 기간’ 운영

박찬우 기자 | 입력 : 2020/05/04 [11:15]

경찰청은 불법무기류로 인한 테러 및 범죄를 미리 방지하기 위하여 법무부국방부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54일부터 28일간 불법무기류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불법무기류 자진신고 대상은 허가 없이 소지하고 있거나 소지 허가가 취소된 총기, 화약류(화약폭약실탄포탄 등), , 분사기, 전자충격기, 석궁 등 불법무기류 일체이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 내에 신고할 경우 형사책임과 행정 책임이 원칙적으로 면제되며, 본인이 소지를 희망하는 경우 결격사유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허가할 방침이다.


신고 방법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까운 경찰관서(경찰서지구대파출소)나 신고소가 설치된 군부대에 불법무기류를 제출하면 된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신고 기간 내에 불법무기류를 제출하기 어려울 때는 전화 또는 우편으로 사전 신고 후 실물을 제출할 수도 있다.


우편접수: (우편번호 03739)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97 경찰청 생활질서과불법무기류 자진신고 담당자 앞


전자우편 접수: ssat1025@police.go.kr 


경찰청은 자진신고 기간 종료 후 6월 한 달간 전국적으로 불법무기 집중단속을 할 계획이므로 이번 자진신고 기간에 불법무기를 모두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지난해 919일부터 불법으로 총기를 제조, 판매, 지할 경우 그 처벌이 더욱 강화*되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빠짐없이 신고할 것을 거듭 강조하였다.


* 기존: 10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 처벌강화: 3년 이1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상 15천만 원 이하의 벌금


또한, 주변에서 불법무기류를 소지한 사람을 발견한 경우바로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불법무기류 신고자에게 검거 시 최고 500만 원까지 보상금 지급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이슈
[속보] 파키스탄서 여객기 추락 "90여 명 사망"...생존자는 2명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