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남을 김성환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선언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16:47]

광주동남을 김성환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선언

장민구 기자 | 입력 : 2020/03/25 [16:47]

  © 화순투데이

광주 동남을 국회의원 선거구 민생당 김성환 예비후보가 25일 자신의 사무소에서 무소속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민생당 탈당을 선언했다.

 

김성환 후보는 공정하고 정의롭지 못한 민생당은 광주시민의 선택을 받을 자격이 없어 탈당 후  무소속 출마키로 했다고 밝혔는데, 최근 민생당이 동남을 선거구 공천자로 자신을 발표한지 하룻만에 다시 박주선 의원으로 번복한데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민생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긴 논의끝에 저와 박주선 후보의 동의를 전제로 무기명 비밀투표를 거쳐 7:2로 자신을 공천자로 결정했으나 아무런 이유없이 다시 손바닥 뒤집듯 공천을 뒤집었다며 현역 지역구의원 전원 공천을 한것은 세대 교체를 열망하는 유권자의 기대를 저버리고 아무런 당내 경쟁도 없이 기득권 옹호 끝판왕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더우기 그간 다섯 차례의 여론 조사에서도 모두 박주선 후보에 비해 2배 이상의 지지도를 얻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한 것은 여론조사에 응한 광주시민에 대한 모욕이라고 주장하고 공정하지도 정의롭지도 못한 이러한 민생당의 결정을 받아 들일 수 없어 탈당과 동시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며, 광주 시민들이 직접 선거를 통해 이를 바로잡아 주실 것을 호소하고 당선이 되면 광주 시민들이 선호하는 정당에 입당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 보성 출신인 김성환 청장은 광주숭일고와 전남대학교를 졸업하고 셰필드 대학원 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1989년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대통령 경제정책비서관실 행정관, 국무조정실 일반행정정책관,광주동구청장 등을 역임했다.[https://blog.naver.com/prologue/PrologueList.nhn?blogId=go-sunghwa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이슈
무안공항 면세점 입찰 불공정 시비 관련 해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