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긴급생계자금 총선 이후 지급"....시민 불만 폭발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09:35]

대구시의회 "긴급생계자금 총선 이후 지급"....시민 불만 폭발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3/25 [09:35]

▲ 대구시의회 "긴급생계자금 총선 이후 지급"....시민 불만 폭발 (C)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대구시의회가 대구시의 총선 이후 긴급생계자금 지급 방침을 문제 삼으며 서둘러 달라고 강하게 촉구했다"고 밝혔다.

대구시의회는 24일 대구시 추경안 설명회를 개최해 대구시로부터 준비상황을 듣던 중 긴급생계자금 지급 개시일이 늦다는 점을 지적했다.

시의회는 "시민들의 절박한 상황을 고려해 하루라도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준비를 서둘러 달라고 강하게 촉구했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시민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대상자 선정을 위한 절차에 시간이 소요되는 건 이해가 되지만 시민들은 급한 상황이므로 일괄지급하기보단 검토를 마친 대상부터 순차적으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대구시에 당부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대상자 선정을 위해 필요한 자료를 찾고 방향을 검토하고 개인정보보호로 인해 시간이 많이 들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일부 시민들은 다른 지역과 달리 대구시는 자영업과 소상인들도 곧 폐업 위기이며, 여러 상황이 최고의 악조건인데도 더 미루어 지급하는 것에 대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불만이 폭발하는 상태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이슈
신정훈후보,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선 정책 논의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