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남내동 일원 골목길에 ‘스마트 안심보행길’ 조성

전남도 ‘공공서비스 디자인 공모사업’선정 …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사업 추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3/19 [18:46]

나주시, 남내동 일원 골목길에 ‘스마트 안심보행길’ 조성

전남도 ‘공공서비스 디자인 공모사업’선정 …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사업 추진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3/19 [18:46]

나주시는 전라남도 주관 ‘2020년 공공서비스 디자인(범죄예방 환경디자인) 공모사업에 선정돼 나주중학교·남산공원 일원 골목길에 대한 스마트 안심보행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 사업계힉 총괄도^^     ©화순투데이

 

전남도 공공서비스 디자인 사업은 도내 생활환경이 열악한 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안전한 공공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공모선정으로 확보한 도비 4500만원을 포함 총15000만원을 투입해 스마트 에너지 기술을 접목한 태양광 쉼터’(남내동29)안심 보행길’(남산길·남내4길 일원)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통학로인 골목길 구간의 안전성 확보는 물론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기 추진 중인 원도심(읍성권·죽림동) 도시재생사업, 남산시민의 숲 조성사업과도 연계해 주민의 생활환경 인프라 개선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나주시가 올해 18일 제정·공포한 범죄예방 디자인 및 방범시설 등 설치 지원조례를 기반으로 한 지역 내 다양한 공간의 범죄예방디자인(CPTED·셉테드)사업 추진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 남내동 안심골목 조감도^^  © 화순투데이


시는 올 상반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 협의체 방식의
도민디자인단을 구성한다.

 

디자인단 구성은 주민, 학교 관계자, 서비스디자이너(전문가), 시 공무원, 경찰 등으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생활환경 디자인 개발 등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한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시는 디자인단 구성·운영에 이어 전라남도 공공디자인 심의 절차를 거쳐 하반기 사업에 본격 착수, 연말까지 완료할 방침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스마트 안심보행길 조성사업을 통해 야간 보행이 불편한 주민과 학생들의 안전성 확보는 물론 시민에게 쾌적한 생활 여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사업 추진에 있어 주민의 실질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디자인단 구성·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이슈
민중당 안주용 후보,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정책협약 체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