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2020년 ‘지적 재조사 사업’ 본격 시행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3/18 [13:50]

화순군,2020년 ‘지적 재조사 사업’ 본격 시행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3/18 [13:50]

화순군, 2020지적 재조사 사업본격 시행

한국국토정보공사 화순지사, 측량 수행자 선정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한천면 반곡평리·동가·정우지구와 춘양면 우봉지구가 전라남도 지적 재조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20년 지적 재조사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화순군은 지적 재조사 사업지구로 지정된 지구의 지적 재조사 사업에 대한 토지 현황 조사와 지적 재조사 측량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사업 대상지인 한천면 반곡평리·동가·정우지구, 춘양면 우봉지구의 지적 재조사 측량 수행자로 한국국토정보공사 화순지사가 선정됐다.이에 따라 군은 4월부터 12월까지 지적 재조사 측량을 시행할 예정이다.

 

올해 지적 재조사 규모는 한천면 반곡평리 일원 448필지 195442, 동가리 일원 376필지 305369, 정우리 일원 159필지 119080와 춘양면 우봉리 일원 238필지 7601로 총 1221필지 590492에 이른다.

 

군은 재조사 측량 시행 후 경계조정과 이의신청 등 절차를 거쳐 새로운 지적 경계를 확정한다. 새 경계 확정에 따라 면적 증감이 생긴 필지는 토지 소유자별 감정평가를 통해 조정금을 산정한 후 지급·징수해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적 재조사 사업이 완료되면, 토지 경계가 분명해져 분쟁이 줄고 토지 가치가 향상될 뿐만 아니라 지적 측량 비용도 감소할 수 있다반곡평리·동가·정우·우봉지구의 토지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화순군, 마을공동체 고유번호증 발급 대행 서비스 호평

고령 실무자, 서류 준비·절차에 어려움 호소’...지원센터가 해결

화순군(군수 구충곤)‘2020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된 마을공동체에 고유번호증 발급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마을공동체 대표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올해 처음으로 공모 사업에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원활히 사업 추진과 보조금 전용 통장 개설 등에 필요한 단체 고유번호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 고령인 마을공동체 대표와 회계 담당자들에게 발급 서류 준비와 절차가 복잡하고 본격적인 농사 준비 등으로 고유번호증 발급에 어려움을 느꼈다.이에 마을공동체 지원 중간조직인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가 손을 내밀었다.

 

마을공동체혁신센터는 전남도 공모 사업에 선정된 마을공동체의 회계교육과 컨설팅 과정에서 고유번호증 발급 대행 서비스를 희망하는 마을공동체를 접수해 지원에 나섰다.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 담당 직원은 9개 마을공동체를 대신해 화순 관할 세무서를 직접 방문, 고유번호증을 발급받아 해당 마을공동체에 전달했다.

 

한 마을공동체 김아무개 대표는 준비할 서류, 절차 등이 우리가 직접 하기에는 복잡하고 어려운 데다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어 광주(세무서)를 오가는 것이 부담이었다마을공동체혁신센터가 상담도 해주고 우리를 대신해 고유번호증을 발급받아 주니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지난 2월과 3월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0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사업공모에서 화순 지역의 24(앗 단계 21개소·새싹 단계 3개소) 마을공동체가 선정됐다. 

 

 

화순군, 백아산·모후산 등산로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16일 백아면 백아산과 사평면 모후산 일대의 주요 등산로에 국가지점번호판 38점을 설치했다. 국가지점번호판은 건물이 없어 도로명주소가 부여되지 않는 산악, 해안 지역 등에 설치된다. 격자형으로 구획한 새로운 위치표시체계로,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군은 지난해 14점을 설치한 데 이어 추가로 33점을 설치해 백아산의 모든 등산로 코스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완료했다. 모후산에는 이번에 5점을 처음으로 설치했으며 앞으로 미설치된 등산로를 추가 조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응급 상황에 신속한 구조나 치료를 도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 장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암면 남여의용소방대" 코로나19 방역활동 실

화순소방서(서장 김용호)는 도암면 남여의용소방대원들이 12일 지역민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물을 중심으로 코로나19전염병 지역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남여의용소방대원 14여명이 참여한 이날 활동은 복지회관, 공중화장실, 버스승강장 등 주변의 오물제거와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주민들에 대해서도 수시로 손 씻기,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바깥나들이 때는 마스크착용을 당부했다.

 

도암면 의용소방대의 한 대원은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의 감염예방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가지 봉사활동에 매월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
박원순 前비서 고소 "성추행 하고 사진을 보냈어요"...‘공소권 없음’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