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CIO 100 Awards』5년 연속 수상

전력 빅데이터 활용한 사회복지 솔루션 제공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3/11 [10:46]

한전,『CIO 100 Awards』5년 연속 수상

전력 빅데이터 활용한 사회복지 솔루션 제공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3/11 [10:46]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311() 33‘CIO 100Awards’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CIO(Chief Information Officer)100 Awards’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IDG(International Data Group)가 주관하여 세계적으로 IT 기반의창의적 혁신성과가 탁월한 100개 기업 및 기관등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50명의 외부 전문위원(CIO, 교수 등)1차 심사 및 자체 전문가의 2심층 검증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이번에 한전은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회복지 솔루션제공전력빅데이터 융합센터 개소를 통한빅데이터 민간 개방 서비스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했다.

 

한전은 디지털 변환이라는 에너지 패러다임을 맞이해 에너지 공기업 최초로 전력 빅데이터와 민간빅데이터를 융복합하여 다양한 사회복지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한전이 서비스 중인 사회복지 솔루션은 취약계층 1인가구 안부살핌’ ‘범죄발생 예방을 위한 도시 취약지역 분석’ ‘고객 특고압 수전설비 품질관리 서비스등이 있다.

 

한전이 개발한 사회복지 솔루션은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취약계층 1인가구 안부살핌)전력사용량과 스마트폰 위치 데이터를 활용하여전력사용량과 위치 관계를 분석하여 이상징후로 인식될 경우 복지센터에 알람 제공

 

(도시 취약지역 분석)지자체가 최적의 방범 CCTV 설치 위치를 선정 할 수 있도록 전력사용량과 유동인구, 범죄율 등의 공공데이터를 융합 분석하여 취약지역을 도출

 

(고객 특고압 수전설비 품질관리 서비스) 전력 데이터(AMI)의 빅데이터 분석을활용한 역률, 고조파 영향 등 전기품질 정보 제공으로 전기설비 고장 예방 기여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
故 최숙현 선수들, 처벌 1순위는 주장 장윤정 (기자회견 전문)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