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마을공동체 활동가 면 마스크 2천매 제작

독거 어르신·중증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3/10 [14:26]

동구, 마을공동체 활동가 면 마스크 2천매 제작

독거 어르신·중증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3/10 [14:26]

 

▲ 임택 청장(맨우측)등이 직접 제작 참여^^  © 화순투데이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으로 발생한 마스크 대란 해법을 마을공동체 활동가 네트워크에서 찾아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이 면 마스크 2천개를 제작해 돌봄이 필요한 세대에 배부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심각해짐에 따라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활동가 중 재봉기술이 있는 활동가들의 봉사로 면 마스크를 제작·공급하게 된 것이다.이번에 제작된 마스크는 가벼운 세탁만으로 2개월 이상 재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쓰레기로 분류되는 일회용 마스크와 달리 쓰레기 발생을 줄여 환경오염을 줄이는 순기능도 갖고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화이버 소재로 진드기와 미세먼지를 방지할 수 있으며, 방수원단을 덧대 비말(飛沫)을 예방할 수 있다.특히 마스크 제작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각자 집에서 제작됐으며, 10일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개별포장 후 13일부터 배부될 예정이다.

 

완성된 마스크는 생활관리사들의 세대방문을 통해 일회용 마스크를 지속적으로 구입하기 힘든 독거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등 취약세대에 전달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자발적으로 제작한 마스크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재능기부해준 마을공동체 활동가들께 감사드린다면서 ·관이 힘을 모아 지금의 위기를 잘 헤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지역소식/이슈
광주동남을 김성환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선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