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함께 극복하자’나주시, 금융기관과 간담회

금융기관 대출금 상환 유예, 우대금리 적용 등 지원방안 모색
금융기관, 건물주 착한 임대료 운동 동참 ‘훈풍’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3/06 [14:37]

‘코로나19 함께 극복하자’나주시, 금융기관과 간담회

금융기관 대출금 상환 유예, 우대금리 적용 등 지원방안 모색
금융기관, 건물주 착한 임대료 운동 동참 ‘훈풍’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3/06 [14:37]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
(시장 강인규)는 지난 5일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 금융기관 책임자와의 간담회를 갖고 소상공인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시청 미래전략산업국장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NH농협은행 나주시지부, 나주축협, 나주배원협, 나주신협, 나주새마을금고, 영산포새마을금고 6개 금융기관 전무, 상무 등 책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김관영 나주시 미래전략산업국장은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금융기관 자체 소상공인 지원방안 마련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김 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금융기관과 긴밀히 협력해갈 것이라며 지역경제 침체국면 극복과 상생 경제 실현을 위해 금융기관에서 솔선수범 사회적 책임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소상공인 대출금 상환 유예, 기한 연장, 우대금리 적용 등 자체 지원 방안 마련과 전통시장, 상점가 이용 및 나주사랑상품권 이용 생활화 운동 등에 대한 금융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 지역 금융기관과 건물주의 훈훈한 미담 사례도 소개됐다.

 

나주신용협동조합은 소유 건물에 입점한 4개 업체에 3개월간 임대료 50% 인하와 저금리 대출을 시행하기로 했다.

 

나주 중앙로 소재 J빌딩은 12개 입점 업체 임대료를 3월부터 3개월간 30%인하하기로 결정, 1800만원의 임대료를 경감시키는 등 착한 임대료 운동이 이어지고 있다.

 

나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제 침체 극복을 위해 구내식당 휴무제 확대 운영(4) 나주사랑상품권 구매 할인율 10%한시 확대 소상공인 주민소득 융자지원 소상공인 대출 이자보전 위생업소 시설 개선 코로나19확진자 방문 따른 휴업업체 지방세 지원 등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사건사고
‘인천대학교’ 신임총장 1위 후보 아닌 3위 후보 선임 논란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