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개학연기 기간 긴급 돌봄서비스 제공

수요조사 결과 전남도내 유치원 57%, 초등학교 65% 참여..장석웅 교육감 현장 점검 ,안전한 환경 속 돌봄 운영 당부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20/03/03 [08:59]

전남교육청, 개학연기 기간 긴급 돌봄서비스 제공

수요조사 결과 전남도내 유치원 57%, 초등학교 65% 참여..장석웅 교육감 현장 점검 ,안전한 환경 속 돌봄 운영 당부

조순익 기자 | 입력 : 2020/03/03 [08:59]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사태로 전국 모든 유···고 개학이 3주일 연기된 가운데,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휴업 기간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긴급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개학 연기로 초래되는 맞벌이 가정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2020학년도 신입생을 포함한 초등학교 전 학년과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벌여 희망자에 한해 32부터 휴업 기간 동안 긴급 돌봄을 운영한다고밝혔다.

 

도교육청 수요조사 결과 유치원은 전체 495개 가운데 56.8%281개 원이 참여해 2,855명의 원아들에게 긴급 돌봄을 제공하며, 초등학교의 경우 429개 교 중 65%279개 교에서 3,255명을 대상으로 긴급 돌봄을 운영한다.

 

특히, 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돌봄 운영 공간에 대해 전면소독과 방역을 실시하고, 돌봄 시간 동안 2회 이상 발열체크 등 완벽한 건강관리 대책을 세워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 손씻기와 기침예절 등 위생수칙도 철저히 교육하고, 학교 모든 교직원이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해 협력하기로 했다.

 

긴급 돌봄은 학교장 책임 하에 모든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기존 일과 시간에 준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돌봄 교실은 감염증 특성을 고려해 학급 당 최소 인원으로 구성했다.

 

이와 관련, 장석웅 교육감은 2일 오후 긴급 돌봄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 순천남산초등학교와 순천남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안전 관리 대책 등을 점검했다.

 

장 교육감은 학교 모든 공간에 대한 소독 실시여부와 돌봄교실 건강관리 대책, 학교장 재량 돌봄 프로그램 등을 점검하고 각각 마스크 450장 씩을 전달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사태에서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지만, 아이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한 대책도 소홀히 할 수 없다.”면서 어떤 경우든 안전이 담보되는 환경에서 돌봄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지역소식/이슈
광주동남을 김성환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선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