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화순, 길을 잇고 문화를 전한다”

교통망, 문화기반 확충으로 선순환 경제 구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2/12 [16:29]

신정훈 “화순, 길을 잇고 문화를 전한다”

교통망, 문화기반 확충으로 선순환 경제 구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2/12 [16:29]

 

▲     © 화순투데이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화순
·나주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화순을 교통이 편리한 호남권 중심 도시, 역사가 숨 쉬는 문화 특구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문재인대통령이 약속한 화순 바이오 메디컬 허브를 성공적으로 추진 하고, 백신 특구를 중심으로 하는 경제활동 흐름이 주변 지역경제로 이어지기 위해 서는 화순을 연결하는 교통망 조성과 관광문화 기반 시설 확충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 다.

 

이를 위해 신 예비후보는 광주 송정역에서 혁신도시, 화순, 순천을 잇는 경전선의 조기 착공과 국도 15호선(남면~북면), 국도 22호선(화순읍~동면), 국가지원지방도 55호선 (남평~앵남) 의 조기 확장, 광주 외곽순환고속도로 5구간(화순~혁신도시) 조기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화순은 산림자원, 역사 문화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세계문화유산 고인돌 유적지를 지석천과 연계해 고대문화벨트를 조성하고, 능주 유교 문화센터와 화순커뮤니티 비즈니스 문화센터를 건립해 즐길 거리, 볼거리, 편의시설 등 기반 시설을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도곡온천 지구는 광주와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골프장, 온천, 고인돌 공원 등 풍부한 관광자원으로 음식문화 특화 거리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지역소식/이슈
신정훈 "간이과세 기준금액 상향 조정해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