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도내 유일, 2년 연속’도시농업 공간조성 공모 선정

국비 8천8백만원 확보 공공기관 5개소 대상 실내식물조경시설,옥상텃밭 조성 추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31 [16:23]

나주시, ‘도내 유일, 2년 연속’도시농업 공간조성 공모 선정

국비 8천8백만원 확보 공공기관 5개소 대상 실내식물조경시설,옥상텃밭 조성 추진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31 [16:23]

▲ 나주농업기술센터내 실내그린인테리어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
(시장 강인규)는 지난해에 이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도시농업 공간조성공모사업에 선정, 국비 88백만원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나주시는 이번 공모에 선정된 전국 11개 시·, 23개 지자체에 2년 연속 포함됐으며 전라남도 내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농식품부 도시농업공간조성사업은 자연친화적 도시환경 조성, 실내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한 공영도시 농업농장 실내식물 조경시설 옥상텃밭 3개 유형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중에서 실내식물조경시설(자연)’, ‘옥상텃밭’ 2개 유형에 선정됐다.

 

올해 국비 포함 총 17800만원을 투입해 시청, 시립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등 공공기관 5개소에 대한 실내 식물 조경과 옥상텃밭 조성을 각각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빛가람동 행정복지센터, 나주공공도서관, 농업기술센터 건물에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한 벽면녹화, 식물조경 등 실내그린인테리어 사업을 추진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녹색이 주는 정서적 안정감과 미관 개선은 물론 실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통해 도시농업의 활용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했다는 평가다.

 

이와 더불어 도시농업 인프라 구축 활성화를 위한 빛가람 공원텃밭, 커뮤니티 가든, 학교텃밭, 그린스쿨·오피스 조성과 도시농업관리사 육성 등을 통해 농업 가치에 대한 도시민들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2년 연속 도내 유일의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자연친화적 도시환경 조성, 농촌에 대한 가치 공감대 형성, 나아가 도·농 간 상생 기반 구축을 적극 추진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지역소식/이슈
국회의원 선택,살아 온 과거를 살펴봐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