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맞아 이웃돕기 온정의 손길 이어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22 [11:11]

구정 맞아 이웃돕기 온정의 손길 이어져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22 [11:11]

 전라남도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 21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위문했다.

 

 

▲     ©화순투데이

 

참석한 의원들은 설과 같은 큰 명절에는 가족과 떨어져 생활하시는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더 소외감이 들 수 있으니 그런 마음이 들지 않도록 더욱더 관심과 온정을 가져야 한다 라고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화순군의회는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1MG화순새마을금고가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마련한 후원 물품인 라면 110박스를 화순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 화순투데이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옛날 어머니들이 밥을 지을 때 미리 쌀을 한 줌씩
덜어내어 부뚜막의 단지에 모았다가 남을 도왔던 좀도리의 십시일반 정신을되살린 기부 운동이다. 화순읍 행정복지센터는 전달받은 후원물품을 관내 경로당 102곳과 취약계층에게 배부했다.

 

화순군 백아면에 있는 화순불미나리()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르신들께 건강음료 90박스를 지원하며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화순불미나리()는 관내 28개 경로당을 돌며 건강음료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안부를 살피기도 했다.화순불미나리() 관계자는 이번 명절에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기를 바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따뜻한 명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 화순투데이


유한회사 엘리체컨트리클럽
(대표 류채봉)이 지난 20일 전남공동모금회를 통해 춘양면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00박스를 기부했다.

 

엘리체컨트리클럽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후원 물품을 전달했고, 춘양면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경로당 27곳과 저소득층 등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류채봉 ()엘리체컨트리클럽 대표는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앞으로도 나눔 문화정착을 위해 춘양면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지역소식/이슈
김해경 후보,"문화와 관광을 통한 도시재생 시키겠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