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장축제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관 콘텐츠부문 대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18 [16:26]

충장축제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관 콘텐츠부문 대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18 [16:26]

추억의 충장축제5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 거리 퍼레이드 광경^^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16회 추억의 충장축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콘텐츠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의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우수축제를 선정하고 있으며 충장축제는 콘텐츠 관광 경제 예술·전통 등 4개 부문 중 콘텐츠 분야에서 5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의 우수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제정한 상으로, 시상식은 다음달 20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다.

 

광주에서는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20-2021년도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된 충장축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외적으로도 충장축제 콘텐츠의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게 됐다.

 

지난해 가을 추억, 세대공감!’을 주제로 치러진 16회 추억의 충장축제추억의 영화를 주요 콘셉트로 청바지 드레스코드, 아시아적 가치를 전면에 내세워 40여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전국 최대 길거리 문화예술축제다운 면모를 뽐냈다.

 

임택 동구청장은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람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축제를 꾸민 것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올해도 전문가 TF팀을 중심으로 글로벌축제 도약방안을 모색하는 등 충장축제만의 차별화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투고]제55회 전국 기능 경기 대회 불공정 심사를 고발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