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치매안심센터, 무료 ‘치매 조기 검진’ 연중 시행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10 [13:32]

화순군 치매안심센터, 무료 ‘치매 조기 검진’ 연중 시행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10 [13:32]

▲ 센터 직원즐의 치매 검증 광경^^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 치매안심센터는 관내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 검진을연중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치매는 조기 발견해 적절히 치료하면, 완치 또는 중증 상태로 진행을 억제하거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조기 검진은 인지기능의 손상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측정·선별하는 전문 검사 도구(MMSE-DS)로 한다. 선별검사 결과, 인지저하자 또는 인지저하 증상이 현저한어르신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진단검사 결과에 따라 치매 원인 규명이 필요하면, 협약 병원과 연계해 혈액 검사·뇌 영상 촬영 등감별검사도 추가로 진행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조기 검진은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상주소지의 치매안심센터에서 받을 수 있고, 가까운 보건지소나 보건진료소에서도 검진할 수 있다치매는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조기 검진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치매 조기 검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보건소 치매안심팀(061-379-5379, 5394)이나치매상담콜센터(1899-9988)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소식/이슈
“사랑과 행복 가득한 설 명절 되십시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