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김병원 회장“총선 농민 대표성 고려 적극 영입”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2/16 [16:08]

더불어민주당,김병원 회장“총선 농민 대표성 고려 적극 영입”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2/16 [16:08]

300만 농민을 대표하는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이 내년 4·15 총선에서 나주·화순 지역구출마를 위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     © 화순투데이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16일 국회정론관에서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주요 당직자들과 함께 입당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진표 의원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농가소득 증대를 비롯해 여러 부문에서 큰 성과를 이뤘다농민의 대표성을 가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내년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에 입당토록 했다고 입당 배경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어 김 회장의 입당은 농업과 농민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관심의 정도를 알수 있는 대목이다농업과 농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원 회장은 농협중앙회 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농협조직 혁신을 통해 농가소득이 크게 향상되는데 기여했다재계 9위의 거대한 조직을 이끌면서 쌓은 경험과 지식을 나주와 화순 발전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앞서 김 회장은 이날 오전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겸 총선기획단장과 면담했다.

 

김 회장은 내년 총선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윤호중 총장과 입당이후 정치적 행보에 대해 진솔한 얘기를 나눴다내년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농민 지지율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했다고 면담내용을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소식/이슈
“사랑과 행복 가득한 설 명절 되십시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