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2019 제1회 다정다감 다문화가족 축제 열려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19/12/14 [13:11]

화순군,2019 제1회 다정다감 다문화가족 축제 열려

장민구 기자 | 입력 : 2019/12/14 [13:11]

화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종식)는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지하 만연홀에서 다문화가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제1회 다정다감 다문화가족 축제(이하,축제)를 개최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 자리매김 한 다문화가족의 애환을 위로했다.

 

▲     © 화순투데이


축제는 결혼이주 여성과 자녀들로 구성된 다정다감 합창을 시작으로 막이 올라 기념행사와 성과보고 및 다문화공연 그리고 가족간 화합과 결속력을 과시하는 명랑운동회가 펼쳐져 먼 타국에서의 외로움을 위로받고 한국인로서의 자부심을 더욱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오늘 행사의 목적은 다문화가족들이 아름다운 소통과 화합의 장을 통해 풍요로운 복지화순의 기틀을 마련하고 명랑운동회로 친목 향상 및 국적별 자조모임 행사로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 다양한 문화의 교류로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 열린 화순군을 구현하는데 있다.

 

▲김종식 센터장 상 수상!!     © 화순투데이


축하 사절로는 구충곤 군수를 비롯 강순팔 군의장,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군농협 김천국 지부장이 참석  함께했는데 문화적 배타감에도 불구하고 화순인으로 동화되어 열심히 살아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가족에 대한 시상도 열려 모두가 따뜻한 응원의 박수갈채를 보내기도 했다.

 

김종식 센터장은 지금까지 자체적인 성과보고회를 겸한 소규모 행사를 하다 처음으로 화순군의 각별한 지원에 힘입어 대외적인 첫 행사로 추진하게 되어 감개무량 하다며 구충곤 군수와 강순팔 의장에게 거듭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도 더욱 풍요롭고 알찬 행사로 계속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 구충곤 군수와 수상자들^^^     © 화순투데이


또한 다문화 이주 여성들은 우화 토끼와 거북이의 육상경주의 거북이로 모든 것이 불리한 가운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만큼 여러분이 더 많은 배려와 격려를 보내주기 바란다고 말하고 센터도 이들이 지역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 또다른 희망을 심어줬다.

 

구충곤 군수는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 출신 분들은 너무나 추운 계절을 맞아 더욱 친정이 생각나실 것 같아 연민의 정을 느낀다고 위로하고 오늘은 여러분의 날인 만큼 즐겁게 보내시기 바라고 재임중 첫 축제로서 그 의미가 매우 크게 생각되며 더 일찍 추진하지 못해 죄송하지만 향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수상자와 강순팔 의장^^     © 화순투데이


또 관내에는 약 520여 가족에 1,400여 명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면밀히 조사하면 600여 가족 쯤 될 것이라고 밝히고 오늘 수상자 중 한 분은 자녀 셋을 낳고 일찍 남편을 잃었지만 시어머니를 모시고 꿋꿋하게 열심히 살고있어 감격스럽고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칭송했다.

 

강순팔 의장은 오늘은 생각보다 춥지않아 다행이라고 말하고 한 해의 결실을 맺는 마음으로 오늘의 자리를 마련 해 준 센터장을 비롯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화순센터를 잘 활용하여 상호 정보교환은 물론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가정을 가꾸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 축사하는 김병원 회장^^     © 화순투데이


휴일을 맞아 발길을 멈춘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자신은 전국을 돌아 다니며 다문화가족 행사를 많이 봐 왔지만 이렇게 축제를 개최하는 건 처음이라고 말하고 전국적으로 약 38만 명에 달하는 이주여성 중 여러분은 가장 지원과 체계가 잘 잡힌 화순군에 정착 둥지를 튼 것에 자부심과 함께 큰 행복감을 느껴야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순은 또한 산과 계곡이 수려 너무 아름다운 곳이고 각종 문화자원이 풍부하고 대도시 광주광역시에 인접 각종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입지 조건 등 여러분에게 최상의 도시라고 추켜세우고 앞으로 농협도 다각적인 방안을 동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베트남의 무아꼴라 전통춤!!     © 화순투데이

▲ 캄보디아의 플로이수이오이 전통춤^^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소식/이슈
“사랑과 행복 가득한 설 명절 되십시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