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150명 봉사 나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2/09 [15:55]

전남농협,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150명 봉사 나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2/09 [15:55]

▲     © 화순투데이


농협전남지역본부는 지난 6일 나주시 산포면에 위치한 호남권친환경종합물류센터에서 고향생각주부모임·농가주부모임과 전남농협 임직원이 함께 한 김장담그기 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김장문화의 취지를 살려 김치를 통한 사회공헌 분위기 확산과 김장담그기 붐 조성으로 올 한해 잦은 농업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봉사회원 150여명은 4천포기 김장을 담가 전남관내 농촌지역 홀몸어르신과 취약농가, 지역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추운 날씨에도 여성조직 봉사자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나주 관내 농협 조합장, 전남농협 임직원들은 절임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고, 직접 담근 김치를 선보이며 시종일관 웃음꽃을 피웠다.

전남농협은 매년 각 지역에서 김장을 담가 전남 관내 소외계층에게 지원하고 있다.

김석기 농협전남본부장은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면서 “올해는 여러 차례의 기상악화에 따른 농업·농촌에 많은 걱정이 있었던 한해로 슬기롭게 극복하고 농업을 꿋꿋이 지켜준 농업인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펌-남도일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단독]윤미향 의원, '정의연 의혹' 검찰 출석…수사 3개월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