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주119, 노후소화기 교체 및 폐기방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28 [11:51]

능주119, 노후소화기 교체 및 폐기방법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28 [11:51]

능주119, 노후소화기 교체 및 폐기방법 안내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 능주119안전센터는 화순군 내에서 노후 폐 소화기를 버릴 경우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고 후 수수료 납부필증을 부착해 배출하면 된다고 밝혔다.폐소화기는 환경부의 "쓰레기 수수료 종량제 시행지침""화순군 폐기물관리조례"에 따라 생활폐기물로 분류되어 있으며, 사용연한이 제조일로부터 10(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성능확인검사를 받아 합격하면 3년 연장가능)이 지날 경우 교체하여야 한다.

 

폐소화기 배출방법은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직접 찾아 신고한 뒤 수수료 납부필증을 소화기에 부착해 배출하는 방법과, 해당 시군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수료납부납부필증 출력납부필증 부착의 순으로 배출하는 방법이 있다.배출 수수료는 각 시군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화순군의 경우 3.3kg미만 소화기는 2천원, 20kg이하 소화기는 5천원으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시·군의 청소행정과(청소계 또는 폐기물계)로 문의하면 된다.

 

평소 소화기를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지시압력계의 바늘이 정상범위(녹색부위)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용기의 변형이나 손상, 부식 등이 없어야 한다. 또한 습기나 직사광선을 피하고, 통행에 지장이 없으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소에 비치하여야 한다

 

이양면 남여의용소방대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 이양면 남여의용소방대는 26일 이양농협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과 의소대원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초겨울 건조한 날씨로 산불발생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산림자원 보호와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실시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주민대상 산불예방 전단지배부와 천변일대 자연정화활동, 소방차 길 터주기, 난방기기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홍보했다.능주119안전센터 관계자는 초겨울 건조한 날씨에는 작은 불씨가 대형 산불로 번질 가능성이 높다.”, “등산 때는 성냥이나 라이터, 담배 등은 절대 휴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능주119, 청풍면 남녀의소대 현장역량 강화훈련 실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 능주119안전센터는 27일 화순군 청풍면 남여의용소방대원 2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역량강화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훈련은 의용소방대의 임무 및 역할,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화재종류 및 유형, 현장 활동에 필요한 화재진화장비 사용법, 비상소화장치(호스릴 소화전)를 이용한 화재진화 훈련 순으로 진행됐다.

 

능주119안전센터 관계자는 "지역민의 안전을 지키는 구심조직으로서 안전사고 예방과 소방업무보조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작가 김규종씨“화순전대병원에 소나무의 힘찬 기백 선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