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경찰 '온동네 한바퀴 순찰'을 알고 계십니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26 [15:36]

화순경찰 '온동네 한바퀴 순찰'을 알고 계십니까?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26 [15:36]

화순경찰 '온동네 한바퀴 순찰'을 알고 계십니까?

화순경찰서(서장 백형석)는 지역주민들의 체감치안 확보를 위해 '주민 접촉형 온동네 한바퀴 순찰'을 특수시책으로 정해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온동네 한바퀴 순찰'은 평소 주민들이 우리 경찰을 보면 "우리 동네 순찰 좀 잘 돌아주세요~"라고 말하며 서로 안부를 묻던 것을 좀 더 체계적으로 시스템화한 것이라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것이다.

 

이 제도의 골자는 이렇다. 치안서비스의 공급자인 경찰이 자율적으로 정한 순찰노선에 지역주민들이 희망하는 장소와 시간을 순찰노선에 포함하여 특정지역에 편중되는 순찰을 탈피하여 관할구역의 모든 동네를 빠짐없이 샅샅이 순찰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이로 인하여 지역주민들의 체감안전도 향상은 물론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치안만족도 향상 및 친근한 경찰상을 확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 이몽재(73) 씨는 경찰서를 직접 찾아가는 건 쉬운 일이 아니어서 경찰과 접할 수가 없었는데, 이렇게 경찰관이 동네를 찾아오니 편하다경찰관이 격식이나 절차 없이 주민에게 다가간다면 더 많은 순찰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온동네 한바퀴 순찰'은 주민들이 지역치안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우리 지역 치안은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있다는 인식 확산을 통해 치안만족도 향상 및 공동체 치안활동의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경찰, 민원응대 5대 행동수칙 마련

화순경찰서(서장 백형석)최근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여 수사부서 및 대민접촉 부서까지 확대하여 민원응대 5대 행동 실천방안을 마련하였다.

 

민원응대 5대원칙은 친절한 언어사용, 민원인의 입장에서 의견 청취, 민원인 응대 시 손 내밀어 악수하고 의자 권하기, 사건 및 조사 진행절차에 대한 충분한 설명 및 민사사안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을 포함하고 있다.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5대 실천방안을 중심으로 적극적이고 친절한자세로 민원인들이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확대간부회의 시 강조하였다.

 

 

                          김남현 전남경찰청장, 순국 경찰관 묘역 참배

                    호국정신을 기리며, 더 안전한 전남을 위한 간담회 개최 

김남현 전남지방경찰청장은 266·25 전쟁 당시 전사한 경찰관들의 영령을 기리기 위해 이십곡 순국 경찰 묘역을 찾아 참배하였다.

 

이날 김청장은 화순경찰서를 방문해 직원들과 수사권 조정 및 자치경찰제 등을 논의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읍내지구대 현장 경찰관들의 노고를 격려했다.또 국내 최대 백신 제조회사인 녹십자 화순공장을 찾아 생산현황을 청취하고 백신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안전한 시설 방호 관리를 당부하였다.

 

김남현 청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경찰관들의 희생정신을 받들어, 현장 경찰관들도 도민에게 믿음주고 더 안전한 전남을 위해 노력 해 달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
화순전남대병원 “건강한 ‘걷기·식단 캠페인’ 응모하세요”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