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일하고 노래하는 문화 행복 … 제2회 마을합창축제 개최

내달 5일, 6일 이틀 간 문예회관서 20개 읍‧면‧동 마을합창단 총출동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26 [12:15]

나주시, 일하고 노래하는 문화 행복 … 제2회 마을합창축제 개최

내달 5일, 6일 이틀 간 문예회관서 20개 읍‧면‧동 마을합창단 총출동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26 [12:15]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5일과 6일 오후 7시부터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제2회 마을합창축제를 개최한다.

 

▲     © 화순투데이


이번 축제는 관내 읍
··20개 마을합창단원들이 올 한 해 갈고 닦은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이는 자리다.

 

지난 2016합창으로 하나 되고 행복한 나주를 슬로건으로 16개 읍··동에서 시작된 마을합창단은 음악을 매개로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시키는 문화 행복 엔진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동안 나주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전라도 정명 천 년 기념식 ‘1,000인의 시민 합창공연 참여에 이어, 2018년 제1회 마을합창축제를 개최했으며 올해 들어 20개 전체 읍··동에 마을 합창단이 창단, 운영되고 있다.

 

공연 첫째 날(5)은 남평읍, 금남·성북·영강·이창동, 다도·공산·문평·반남·산포·다시·노안면 마을합창단이 무대에 오른다.

 

둘째 날(6)은 송월·영산·빛가람동, 봉황·왕곡·동강·세지·금천면 합창단원들의 공연이 예정돼있다.

 

공연장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각 마을합창단은 만18세 이상, 1(2시간 이상) 연습이 가능한 나주시 관내 거주자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창단원을 상시 모집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사람이 중심이 되고, 문화가 일상이 되는 진정한 문화행복시대, 일하고 노래하며 하나 되는 화합의 나주를 위해 열정을 갖고 마을합창을 이끌어온 모든 지휘자, 반주자, 단원들게 큰 박수를 보낸다, “마을합창축제의 아름답고 멋진 하모니가 깊어가는 겨울밤에 따듯한 온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작가 김규종씨“화순전대병원에 소나무의 힘찬 기백 선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