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대한수영연맹 특정 감사 결과 발표

INGO-GECPO | 기사입력 2019/11/24 [23:03]

문체부, 대한수영연맹 특정 감사 결과 발표

INGO-GECPO | 입력 : 2019/11/24 [23:03]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박양우, 이하문체부)21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공동으로 실시한 대한수영연맹(회장김지용, 이하연맹)대한 특정감사결과를 발표했다.

연맹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용품후원사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충분한 준비기간을 확보하지 못하여 세계수영연맹(FINA)규정에 부합하지않은 의류용품을 선수단에 지급하여 물의를 빚은있다.

문체부는 용품후원업체선정교체과정에서의 마찰로 마케팅 대행사와의 계약을 종료하면서 이미보장되어있던 현금수입금 9원에 대한 손실을초래한대하여 사법당국에 업무상배임혐의로수사 의뢰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연맹은 용품후원사교체로 2기준 138천만원의 손실을 초래하였고 대회에참가 할 국가대표의 선발과정에서도 관련규정을 지키지 않았으며 마스터스대회준비부적정, 이사회각종위원회 운영부적정, 권한없는사인(私人)대한 업무위탁, 연맹 사무처운영에서도 여러 문제점이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수사의뢰외에 연맹에 대해 징계14, 기관경고4, 기관주의1, 시정1, 권고3건의 처분을 요구 할 예정이다.

붙임 대한수영연맹특정감사결과

[1121]문체부보도자료-문체부 대한수영연맹 특정 감사 결과 발표.hwp

2019.11.21.

문화체육관광부 체육국 체육정책과


원본 기사 보기:GECPO-Green 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작가 김규종씨“화순전대병원에 소나무의 힘찬 기백 선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