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 한 해 성과 총결산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22 [15:40]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 한 해 성과 총결산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22 [15:40]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 한 해 성과 총결산

28일 읍동 지사협 성과보고회 개최

 

▲     © 화순투데이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강인규/민간위원장 홍철식, 이하 지사협)28일 빛가람동 호텔코어에서 ‘2019년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사협 위원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올 한 해 성과를 돌아보며, 2020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강화 방안과 위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1부는 읍··동 지사협 성과 동영상 상영에 이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진춘국(남평), 황명원(세지), 유선영(다시), 김두성(금천) 위원이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또한 지역 여건에 특화된 복지서비스를 통해 저소득, 소외된 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한 남평읍, 노안면, 금천면, 금남동, 영산동, 이창동지사협이 성과 사례를 발표, 참석자들의 큰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2부에서는 라온제나 중창단의 다문화 축하공연에 이어, 하양진 나주시 건강가정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장의 다문화의 이해 특강과 문유정 고구려대 교수의 우울·자살 방지 교육이 진행됐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생업에도 어느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온가족이 행복한 나주를 위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해주고 계신 읍··동 지사협 위원 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인적, 물적 자원 네트워크 강화와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지원에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홍철식 민간위원장은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읍면동 지사협의 유기적인 조직력과 민·관의 협치를 통해 나주시민의 복지와미래를 발전시키는데 책임 있는 역할을 다 해가겠다고 강조했다

 

나는 좋은 부모일까?’나주시, 어린이집 부모교육 개최

21일 한전 한빛홀에서 학부모 600여명 대상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21일 오후 6시 한전 한빛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학부모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어린이집 부모교육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는 ‘4차산업혁명시대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행복한 가정 구현과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자녀 양육 노하우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연했다.

 

강 대표는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은 과연 나는 좋은 부모인지, 내가 원했던 부모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등 질문을 스스로 던져보며, 지난 삶을 자성해 보고, 자신의 시야와 생각을 넓혀 가는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어, “우리 나라 아동의 주관적 행복지수는 OECD국가 중 6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했다, 바람직한 양육의 조건으로 정서적 유대감 형성 민주적인 훈육 창의성 있는 자녀로 키우기 등을 꼽았다.

 

이 밖에도 강 대표는 맞벌이 부부의 역할 나누기, 육아와 자녀 교육에 있어 부부 간 행복 지키기, 부모 유형별 추천 실행 방안 등을 설명하며,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 양육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자녀의 미래에 얼마나 큰 악영향을 끼치는지 깨닫고, 올바른 양육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인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출산과 물질만능주의로 인한 부모들의 과다한 관심과 잘못된 양육 습관으로 인한 자녀들의 개인주의적 성향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올바른 자녀 양육 방법을 부모가 스스로 터득하고,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작가 김규종씨“화순전대병원에 소나무의 힘찬 기백 선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