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더 신나는 문화체험 성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21 [10:34]

겨울방학 더 신나는 문화체험 성료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21 [10:34]

 겨울방학 더 신나는 문화체험 성료

 

눈썰매타기, 피자만들기, 드론&톡톡블럭체험

 

▲     © 화순투데이


화순제일초등학교
(교장 안향자)는 지난 118() 1~4학년 3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패밀리랜드에서 겨울방학 더 신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나들이 하기 좋은 토요일 아침 학생들은 모자와 목도리를 하고 삼삼오오 모이면서, 모처럼의 겨울 나들이에 몹시 흥분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이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였다.

 

광주패밀리랜드에 도착한 학생들은 전기 열차를 타고 눈썰매장으로 향하며, 신나게 웃고 친구들과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며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썰매장으로 이동한 학생들은 눈썰매를 마치고 피자를 직접 만든 학생들은 맛있는 파스타와 함께 맛도 보고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졌다.

 

오후에 드론체험장으로 이동한 학생들은 드론의 구조, 원리를 이해한 후 간단한 조립부터 조종까지 해보는 다양한 드론체험과 톡톡블럭 체험을 통해 더 신나는 토요일을 보내며 행복해하였다.

 

처음 띄워보는 드론에 학생들은 마냥 즐거워하며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이 너무 즐겁고 행복한 하루였다고 하며 행복한 마음을 전했다.앞으로도 화순제일초등학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 및 감수성을 강화하고,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2019.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 가져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안향자)2019년 성탄맞이 프로젝트 공모사업 신청을 통하여 후원받은 친환경 햅쌀 10kg, 30포를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놓인 소외계층 및 화순자애원에 훈훈한 정을 나누고자 오늘 1224() 2019.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랑의 쌀 나눔을 통해 작은 것이지만 따뜻한 이웃사랑의 아름다운 정()을 느끼고, 나눔을 받은 학생과 그 가정이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앞으로도 화순제일초등학교는 학교의 자원만으로 부족한 다양한 기능들을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바른인성을 함양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순중관악012마음의 온도를 1도 높이다 

화순중학교 학부모학생 봉사회 관악012가 지난 119() 4시간 동안 연탄배달 및 주변 청소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관악 012 봉사회는 화순중학교 관악부 3학년 학생 13명과 학부모 13명이 자율적으로 결성된 모임으로 매달 자녀들 용돈 5천원씩 적립하여 연말에 겨울을 힘겹게 보내고 있는어려운 이웃을 방문하여 연탄 배달 봉사를 하고 있으며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다.

 

3학년 관악부 학부모회장 장경순(화순중 3년 남원우 모)씨는관악부 학생들의 학부모들로 이루어진 시작된 소모임으로 모임 초기에는 자녀들의 진로에 대해서 서로 공감하고정보를 공유하는 차원의 여느 학부모 모임과 다를바 없었다.

 

잦은 모임을 이어가다 자녀들과 함께하는 의미있는 활동을 해보자는데 의기투합하여 연탄배달 봉사를 한 것이 계기가 되어 지금까지 이어오게 됬다. 따뜻한 온기를 나누자는 작은 실천이었지만 오히려 우리들 마음의 온도를 1도 높여주는 짜릿한 경험이었다.”며 많은 사람들이 나누고 봉사하고 베푸는 삶에 동참하기를 당부하였다.

 

관악부012 봉사회는 학생들 진로에 따라 다른 고등학교에 진학해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선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단원들 한명 한명의 연주가모여 하모니를 완성해내는 그들의 아름다운 선율처럼 관악부012 봉사회의 작은 선행들이 모여 우리 사회의 나눔의 온도를 높이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소식/이슈
손 의원, "실질적인 농가소득 안전망 마련해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