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열려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박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5:03]

진도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열려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박성 기자 | 입력 : 2019/11/14 [15:03]

진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최근 다문화가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

13일 진도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로 베트남 전통춤, 필리핀 댄스 등 결혼 이민자들이 직접 무대를 꾸몄으며, 각 나라의 전통 의상을 엿볼 수 있는 가족 패션쇼가 축제의 흥을 돋운 후 기념식, 한마음 체육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다문화 전통놀이, 네일아트, 헤나타투, 가족사진 전시회, 수공예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사회와 이웃에 모범이 되는 결혼 이민자 3명과 다문화 가족 지원 공로자 1명에게 군수 표창을 실시했다.

특히 가족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체육 활동이 진행되어 다문화 가족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함께 큰 호응을 얻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세계화 시대에 우리나라가 앞으로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다문화 가정이 갖고 있는 장점과 경쟁력을 어떻게 발휘하도록 하느냐에 달려 있다진도군은 많은 다문화가족이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며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진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최근 다문화가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 (C) 박성 기자


원본 기사 보기: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감사패’수상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