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보건소, 동절기 요양병원 화재예방 집중 점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08 [10:24]

화순군보건소, 동절기 요양병원 화재예방 집중 점검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08 [10:24]

화순군보건소, 동절기 요양병원 화재예방 집중 점검

거동불편 환자 다수 요양병원, 소방시설 집중 점검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겨울철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2주 동안 관내 요양병원 14곳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집중 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화순군보건소 의약관리팀과 화순소방서 예방대응과가 합동으로 추진한다. 스프링클러와 화재탐지기 등 소방시설 위주로 점검할 계획이다.

 

군은 의무사항 위반 행위를 발견하면, 즉시 개선과 보완 조치가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개선과 보완 여부에 대한 후속 조치 결과를 제출하도록 해 위반사항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도 수시로 진행한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지난 9월 발생한 김포요양병원 화재를 보더라도 거동불편 환자가 많은 요양병원의 화재는 사전 안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화재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임도 시설 우수사례로 선정

12일 최종 심사에 전남 대표로 발표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조성한 임도 시설이 산림청 주관 임도 시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화순군은 지난달 22일 현장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로 선정됐고, 최종 심사에 진출할 9개 우수사례에 포함됐다. 전남 지자체 중 9개 기관에 포함된 곳은 화순이 유일하다.

 

군은 오는 12일 충남 부여에서 열리는 전국 임도 분야 워크숍에서 PPT를 발표하고 최종 심사를 받는다. 산림청은 9개 우수사례의 PPT 발표와 최종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릴 예정이다. 경진대회는 지자체 간 우수사례를 공유·벤치마킹을 유도해 기관 간 아이디어와기술교류로 재해로부터 안전하고 효율적인 임도 시설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화순군의 사업 대상지는 남면 사수~대곡을 잇는 임도로 마을과 마을을 이어 산림경영과 지역 소득 창출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설했다.2018년에 완공된 이 임도는 총 4.78km, 현재 목재 생산과 조림사업을 하고 인공림과 천연림 맞춤형 숲 가꾸기를 추진했다. 또한, 임도 개설로 사방댐 설치 진입로 확보 등 산사태 등 산림재해 예방 등에 꾸준하게 이용되고 있다.

 

군은 향후 기존 국유 임도 11.51km와 연결해 임도를 활용해 레포츠를 활성화하고 표고버섯산마늘 재배 등 지역주민 소득 창출, 주민 일자리 창출 등을 도모할 계획이다.

 

유명기 산림산업과장은 단순하게 통행만 하는 길의 역할에서 벗어나 주민의 소득 창출, 더 나아가 관광자원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모색해 우리 지역의 또 다른 명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전국 워크숍에서 좋은 소식을 전해 군민들에게 화순의 자부심을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화순 동복면, 마을 이장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시 

화순군 동복면(면장 박춘남)은 지난 7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이장 22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현대인들의 식생활 변화로 뇌혈관질환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응급처치 교육을 문화응급처리교육센터와 연계해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했다.

 

심폐소생술은 마네킹을 통한 실전 연습과 골든타임 4분의 중요성을 알려줌으로써 경각심을 일깨워줬다.교육 참가자들은 심정지와 같은 위급한 상황 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대처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화순군 북면, 사랑 나눔 이불 세트 전달

홀몸노인 등 사례관리 대상 30가구에 전달  

화순군(군수 구충곤) 북면은 지난 7일 홀몸노인 등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요, 이불, 베개 세트를 전달했다.북면은 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기동대원과 함께 대상 가구를 방문해 침구류를 전달하고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의 이부자리를 새로 정돈하기도 했다.

 

이불 등을 전달받은 조 아무개 씨는 이렇게 따뜻한 이불을 지원하고 정돈도 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조형채 북면장은 어려운 이웃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은 정성을 마련했다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2019 농업인지도자(4-H) 육성 국무총리상 수상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