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화순 국화향연” 우리나라 대표축제로 거듭나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04 [10:51]

“2019 화순 국화향연” 우리나라 대표축제로 거듭나길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04 [10:51]

“2019 화순 국화향연우리나라 대표축제로 거듭나길

축제기간 전남 시군의회 의장단 회의 개최 및 역대 군의원 국화향연장으로 초대

  

 

▲     ©화순투데이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지원에 힘입어 “2019 화순 국화향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1025일부터 1110일까지 17일 동안 화순 남산공원에서 열린“2019 화순 국화향연의 관람객 수가 61853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지난해 보다 96000여 명이 늘어난 수치입니다.

 

1200만 송이를 통한 패밀리존, 명품존, 투어관광존, 사랑존 등 4가지 테마로 어우러진 국화와 대형 조형물코스모스억새핑크뮬리 꽃향기 속에서 더욱더 아름다운 화순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은 모두가 주인이다는 군민 여러분의 화순사랑과 주인의식 덕분입니다.

 

아울러, 화순 국화향연이 최고의 흥행을 하고 전남의 대표 축제로 위상을 높일 수 있었던 것은 군민이 행복한 삶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시면서 국화축제 준비에 열과 성의를 다해 주신 구충곤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에서도 축제기간 동안 전남 시군의회 의장단 회의를 개최하고 1대부터 7대까지 의원을 하셨던 역대 군의원을 초청하여 국화향연장으로 안내하는 등 우리군 국화향연 홍보에 조그만 기여를 했다는 것에 작은 기쁨을 느낌니다.

 

이제 국화향연이 전남 대표축제에서 우리나라 대표축제로 거듭나는데 의회에서도 군민들에게 사랑받는 민의의 대표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200만 송이 꽃향기의 여운에 힘입어 얼마 남지 않는 올 한해도 향기롭게 마무리될 것을 믿으며, 깊어진 가을 쌀쌀해진 날씨에 건강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화순군의회, 2차 정례회 대비 의원간담회 개최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5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군의원과 집행부가 참석한 가운데 11월 정례간담회를 갖고 군정 주요 현안업무를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일자리정책과 소관 화순생물의약 제2산업단지 조성계획과 재무과 소관 공공건물 통합건축(세대연대복합센터) 진계획에 대해 집행부로부터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특히 공공건물 통합건축(세대연대복합센터) 추진계획에 대해서는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러 사업들과 연계하는 방안을 요청하였고, 건물 유지관리 등의 이점이 큰 사업인 만큼 산재해 있는 공공건물들을 통합하는 데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강순팔 의장은 바쁜 일정 가운데 화순 국화향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18일부터 열리는 2차 정례회에 대비해 자료를 사전에 꼼꼼히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간담회가 끝난 후, 성황리에 개최중인 화순 국화향연 축제장방문했다. 축제장을 찾아준 외부 관광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 축제장 이곳저곳을 안내하는 등 홍보에 열을 올렸다. 특히 김삿갓 복장을 착용한 의원들에게 사진촬영 요구가 이어졌으며, 이 깜짝 행사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주민과 함께하는 화순군의회 제248회 전라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개최

열린의정 구현 

전남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는 지난 1일 전라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의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도내 22개 시군 의장과 구충곤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언론인 등을 초청해 지방자치와 전남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공통 관심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는 구충곤 화순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지방의정 발전에 노력한 화순군의회 최기천 의원에게는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수여했다.

 

강순팔 의장은 오늘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를 통해 지방의원 모두가 지역발전 및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 구현에 전문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펴나가자라고 말했다.

 

더불어, 김삿갓도 반한 “2019 화순 국화향연1110일까지 남산 공원에서 열리고 있다면서 12천만 송이의 국화동산에서 사랑과 행복을 만끽해 보시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이제 농‧작업도 ‘스마트 컨트롤 시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