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화순군수, ‘주먹 인사’ 나누며 수능 수험생 응원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0/29 [14:35]

구충곤 화순군수, ‘주먹 인사’ 나누며 수능 수험생 응원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0/29 [14:35]

        구충곤 화순군수, ‘주먹 인사나누며 수능 수험생 응원

수능시험장 화순고 정문에서 응원...화순 지역 수험생 601명 응시 

▲     © 화순투데이


구충곤 화순군수가
14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장인 화순고등학교를 찾아 화순 지역 수험생을 응원했다.구 군수는 이날 오전 7시부터 시험을 치르러 입실하는 수험생들에게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응원했다.

 

구 군수는 수험생들과 주먹을 맞부딪히는 이른바 주먹 인사를 나누며 수능 대박을 기원했다.수험생 응원에는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과 화순군의회 의원, 최형열 부군수, 최원식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백형석 화순경찰서장, 화순군청 실··소장 등도 함께했다.

 

화순 지역 수험생은 화순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574, 검정고시와 재수생 27명 등 총 601명이다.화순고 303, 능주고 223, 이양고 36, 전남기술과학고 12, 기타 27명으로 지난해 670명보다 69명 감소했다.

 

구충곤 화순군수, 10기 주부대학 수료식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5일 화순농협 2층 대강당에서 10기 화순농협 주부대학 수료식이 열렸다고 밝혔다.수료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조준성 화순농협조합장,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주부대학은 지난 8월에 개강해 10주 동안 가정과 사회를 이끌어가는 주부들의 삶의 질 향상과 여성의 자기계발 등을 주제로 주부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구충곤 화순군수, ‘2019 국화&묵향' 특별전 참석

호남권역재활병원 방문...화순8경 사진 전시·국화향연 홍보

구충곤 화순군수가 4일 호남권역재활병원(병원장 문경래)이 개최한 ‘2019 국화&묵향특별전에 참석해 전시회 오픈을 축하하고 화순 국화향연을 홍보했다.이번 특별전에는 장전 하남호 선생을 글씨·그림과 화순의 국화가 선보이게 된다. 광주예술고 초대 교장을 역임한 장전 선생은 독특한 장전체로 70~80년대를 풍미한 국내 서예계의 거목이다.

 

화순군은 병원 내·외부를 소국, 대국, 분재 등 화순 국화로 꾸며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2019 화순 국화향연을 널리 알리고 화순적벽·세량지 등 화순 8사진도 전시해 홍보에 나선다.특히, 식전공연에는 화순의 농부공연단인 화순패밀리7080 공연을 펼쳐 특별전 오픈을 축하하기도 했다.

 

문경래 병원장은 "조촐하게 마련된 특별전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준 지역민과 구충곤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우리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해 항상 도움을 주시는 호남권역재활병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화순 국화향연이 펼쳐지고 있으니 많이 방문하셔서 힐링하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한편, 화순군과 호남권역재활병원은 지난 8월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상호 우호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화순읍 이십곡리 경찰묘역에서 거행...6·25 때 작전 중 순국 영령 추모 

구충곤 화순군수가 29일 화순읍 이십곡리 경찰묘역에서 열린 재향경우회 순국경찰관 위령제에 참석해 순국 영령을 추모했다.

 

6·25 당시 국가와 자유 수호를 위해 작전 중 순국한 경찰관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화순군 재향경우회(회장 노고길)가 주관한 행사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신정훈 국회의원,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하유성 광주지방보훈청장, 백형석 화순경찰서장, 최원식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제례의식에 이어 헌화·분양, 순직경찰에 대한 묵념, 추도사, 조총발사, 음복례 순으로 엄숙히 진행됐다.

 

구충곤 군수는 자유 대한민국과 국민을 위해 봉사하다 순국하신 경찰관들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화순군은 앞으로도 호국 영령, 독립·국가 유공자 등에 대한 사회적 예의를 끝까지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2019 농업인지도자(4-H) 육성 국무총리상 수상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