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깎이 학생들의 아름다운 도전...화순군 문해한마당 개최

23일 오후 2시 대회의실...문해골든벨의 주인공 관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0/21 [15:56]

늦깎이 학생들의 아름다운 도전...화순군 문해한마당 개최

23일 오후 2시 대회의실...문해골든벨의 주인공 관심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0/21 [15:56]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23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화순군 문해한마당을 연다.

 

 

▲     © 화순투데이


빛나는 청춘, 지금부터!’를 주제로 열리는 문해한마당은 한글의 중요성을 되새기면서 문해 학습자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문해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문해한마당의 하이라이트는 문해골든벨이다.

 

문해골든벨에는 읍·면 문해학습장 38곳에서 공부한 문해 학습자 중에서 선발한 100명이 참가한다. 추억의 교복을 입은 늦깎이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한글 실력 등을 겨룬다.기초 상식, 생활 문해, 교과 내용, 화순의 역사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가 출제된다.

 

최종 라운드 진출자 3명을 선발하고 최후의 1(우승자)이 골든벨을 울리는 영예를 차지한다.문해한마당에서는 문해 학습자들이 진솔하고 꾸밈없이 삶의 흔적을 담은 시와그림 작품을 선보이는 문해 학습자들의 작은 시화전이 열린다.

 

우수 작품을 선정해 시상식을 열 계획이다.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문해 교육을 통해 글로 세상과 소통하면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올해 2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2019 농업인지도자(4-H) 육성 국무총리상 수상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