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여성일자리가 희망이다!

2019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16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서 개최
222개 구인업체 참여, 현장채용·면접준비·창업지원관 등 65개 부스 운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0/14 [17:23]

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여성일자리가 희망이다!

2019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16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서 개최
222개 구인업체 참여, 현장채용·면접준비·창업지원관 등 65개 부스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0/14 [17:23]

▲     © 화순투데이


경력단절 여성에게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52019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16일 오후 1시부터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나주시가 후원하는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는 경력단절여성, ·장년층, 청년여성층 등 취업 희망 여성과 구인 업체를 연계하는 행사로 올해까지 5년 째 나주시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관내·외 총 222개 구인업체가 참여하며, 이중 32개 업체가 현장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박람회장에는 현장채용관, 면접준비관, 직업체험관, 창업지원관, 취업홍보관, 경력단절예방지원관 등 65개 일자리 부스가 운영된다.면접준비관에서는 이력서컨설팅 면접메이크업 및 헤어 증명사진 촬영 등 면접 필수 항목에 대한 무료 체험을 실시한다.

 

직업&창업체험관에서는 다양한 직종의 업무를 직접 체험해보고, 소상공인 창업 프로그램과 정부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취업전문상담사를 통한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경력단절예방 사업 등 다양한 취업지원 제도에 대한 안내를 병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 직종으로 꼽히는 드론강사 전문가 과정 수료생들의 드론 축구 공연이 펼쳐져 여성 참여자들에게 시대 흐름에 부합하는 새로운 일자리 진로를 모색해볼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난 해 열린 제4회 박람회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 183명이 취업 기회를 제공받는 등 도내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이에 따른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역 연고 기업의 구인난 해소는 물론, 여성 구직자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대표 일자리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전했다.

 

52019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061-333-2060)로 문의, 사전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참가해 구직신청서를 작성하면 취업 연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이제 농‧작업도 ‘스마트 컨트롤 시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