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이순신광장 사용 조례’ 제정

송재향 의원 발의…광장 사용 7일전까지 신청

김영만 기자 | 기사입력 2019/10/04 [14:46]

여수시의회, ‘이순신광장 사용 조례’ 제정

송재향 의원 발의…광장 사용 7일전까지 신청

김영만 기자 | 입력 : 2019/10/04 [14:46]
▲ 이순신광장 사용 조례를 발의한 송재향 의원     © 김영만 기자

여수의 대표적 관광지 중 한 곳인 이순신광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하기위한 조례가 마련됐다.

 

여수시의회는 최근 폐회한 195회 임시회에서 송재향 의원이 의한 여수시 이순신광장 사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여수시 중앙동에 위치한 이순신광장은 시민과 관광객 등 방문객이 많고 문화활동, 공익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이번 조례는 이러한 이순신광장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다.

 

먼저 광장을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조례에 따라 사용일의 60일 전부터 7전까지 시 담당부서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담당부서는 광장 조성목적 위배여부, 법령 이용제한 여부, 영리목적 여부, 안전사고 예방조치 여부 등을 검토해승인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조례는 광장의 공공목적에 맞게 질서·청결을 유지할 것, 도로의 시야를 방해하지않도록 조명·특수효과를 사용할 것, 통행을 방해하거나 혐오감을 주지 않을 것 등의 사용자 준수사항도 규정했다.

 

또 오후 8시 이후 음량을 이용한 행사를 제한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했다.

 

송재향 의원은 이순신광장은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공간이라며체계적인 관리와 운영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랑을 받는 이순신광장이 되도록 이번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cnb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농협화순군지부, 무등산에서“화순국화축제”홍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