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10월부터 군내버스 ‘지선·간선제’ 도입

군내버스 운행 횟수 감소 등에 대응...운행 체계 개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9/24 [16:42]

화순군, 10월부터 군내버스 ‘지선·간선제’ 도입

군내버스 운행 횟수 감소 등에 대응...운행 체계 개편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9/24 [16:42]

화순군(군수 구충곤)101일부터 군내버스 노선체계를 개편해 지선·간선제를 도입한다.

 

▲     © 화순투데이


간선버스는 광주
-환승 정류장 2(능주 관영과 동면 복암)만 오간다. 지선버스는 환승 정류장에서 방면별로 정해진 노선에 따라 운행한다. 기존 운행 체계와 달리, 광주에서 각 마을을 오가는 이용객은 환승 정류장에서 환승해야 한다.

 

군은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버스 운전원 근로시간이 단축되면서 군내버스 운행 횟수 감소, 벽지마을 운행 횟수 축소와 폐지 등에 대응하고 군민의 버스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행체계를 개편했다.

 

 

현재 군내버스는 광주에서 출발해 화순의 각 마을 구간을 왕복 운행하고 있다. 이와 달리 지선·간선제는 광주(간선버스)에서 출발해 환승(능주 관영·동면 복암)정류장에서 방면별 운행 노선(지선버스)에 따라 환승하는 운행 체계다.

 

군은 지선·간선제는 환승 정류장에서 버스를 갈아타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지만, 운행 체계 개편이 버스 운행 환경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지선·간선버스 운행이 군민과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안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지선·간선제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면, 1000원 버스 운행(버스 요금 단일제)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선·간선제와 1000원 버스 운행 등으로 군민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군민의 버스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지선·간선제 도입, 노선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재난안전과(061-379-3783)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농협화순군지부, 무등산에서“화순국화축제”홍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