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도 시민 손으로’… 나주시, 내년도 예산 편성 지역 목소리 반영할 것

위원 역량강화 및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관련 심의·토의 시간 가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9/18 [13:45]

‘예산도 시민 손으로’… 나주시, 내년도 예산 편성 지역 목소리 반영할 것

위원 역량강화 및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관련 심의·토의 시간 가져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9/18 [13:45]

▲     © 화순투데이


나주시
(시장 강인규)18일 나주시티호텔 별관에서 주민참여예산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그동안 읍··동 지역 회의 및 시민 제안 등을 통해 건의된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한 심의·토의 및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해 마련됐다.

 

오전에는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연구회 김광원 회장 초청해, ‘참여예산 현장모니터링 사례분석 및 결과보고서내용을 바탕으로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오후에는 분과별(총무복지, 미래전략산업, 안전도시건설)회의를 통해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한 관계 부서 설명 및 사업 제안자의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효율적인 예산 편성을 논의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위원은 전년과 다르게 관계 부서 설명으로 사업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제안자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한 폭넓은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이달 25일까지 사업 선호도 투표를 나주시민참여 모바일 앱에서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워크숍에서 논의된 사항은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 분과별 사업 현장 확인 및 심의를 거쳐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주민참여협의회를 통해 내년도 본예산 편성사업을 최종적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농협화순군지부, 무등산에서“화순국화축제”홍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