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가을철 산악긴급구조 안전대책 추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9/05 [14:33]

화순소방서, 가을철 산악긴급구조 안전대책 추진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9/05 [14:33]

화순소방서, 가을철 산악긴급구조 안전대책 추진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9~10월 가을철 산행인구 증가에 따른 안전한 산행을 위한 산악긴급구조 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화순소방서는 주요 등산로 등산목 안전지킴이 운영 심폐소생술 교육 및 체험장 운영 등산로 안전시설물 및 안내표시판 정비·보강 안전한 산행문화 대국민 홍보 및 예방교육 강화 관계기관 협업공조체계 강화를 통해 산악사고 예방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안전대책을 통하여 산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즐거운 산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동복119안전센터, 추석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캠페인

화순소방서 동복119안전센터(센터장 김홍염)5일 화순군 남면 5일시장에서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향집 화재예방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30명의 의용소방대원와 직원이 참여하여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됐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전단지 및 홍보물 배포, 10년이상 노후소화기 교체·홍보, 주택용소방시설의 구입 및 설치 방법, 전통시장 소방통로 확보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제도는 20122월부터 신축주택 등에 시행되고 있으며, 기존 주택(단독주택 및 다세대 공동주택)의 경우에도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의무사항으로 소화기는 세대별·층별마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구획된 실(침실, 거실, 주방 등)마다 설치해야 한다.

 

동복119안전센터장는 시민들의 안전의식 확대와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확대로 화재를 초기에 막아 인명 및 재산피해가 경감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9.19 전남농·어민수당 주민조례 제정 촉구 전남도민대회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