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정신건강복지센터,마당극 통해 생명 존중 일깨워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19/09/04 [15:59]

화순정신건강복지센터,마당극 통해 생명 존중 일깨워

장민구 기자 | 입력 : 2019/09/04 [15:59]

화순군으로 부터 군민의 생명존중 및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통합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 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따라 설치 운영되고 있는 공공 정신건강 기관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강승범 전문의/이하 건강복지센터)가 지역 어른들을 찾아 마당극을 통해 생명존중 사상을 일깨워줬다.

 

▲     © 화순투데이


최근 국가적 건강보혐 체계와 삶의 질 향상 등으로 기하급수적인 노인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현실과 비례 해 OECD최고의 자살율을 보이고 있는 작금의 심각성과 2019년 자살예방의 날에 발맞춰 건강복지센터는 나드리복지관 강당에서 극단 비유의 잔칫날 공연을 통해 생명존중을 일깨우는 시업을 펼쳤다.

 

화순군의 대표적 노인전문요양복지센터(센터장 이정대)인 나드리복지관은 지역의 많은 노인들이 찾아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여유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는 곳으로 이 날도 강당을 가득메운 어른들이 유쾌하고 박진감 넘치는 마당극도 관람하고 더불어 인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귀중한 시간을 함께 보냈다.

 

공연에 앞서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박지현 팀장은 건강복지센터 존재의 의미와 역할 등을 소상히 설명했는데 현 정부의 범국가적 사업으로 치매 등 정신적 질병은 국가가 책임진다는 목표로 전국에 세워진 국가 기관인 만큼 전국 어느 곳에서나 우울,스트레스,불안,자살충동 등에 관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언제든 찾아 상담과 예방 그리고 치료를 받을 것을 권유했다.

 

▲ 박지현 팀장의 안내말씀     © 화순투데이


또한 건강복지센터에는 전문의를 비롯 의사와 간호사 및 상담사가 상주 언제든 반기고 있다고 말하고 아직 알지 못하는 주변 분들에게도 널리 알려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부탁한다며 건강복지센터는 화순읍 삼천리 공용터미널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으며,1577~0199를 통해서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는 홍보도 잊지 않았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은병원이 화순군으로 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데 이용 시간은 월요일 부터 금요일 까지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까지이며, 전화상담 정신건강과 무료검사 및 정신건강교육은 물론 이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전화상담을 통한 가정방문 상담도 가능하다.(전화 061-374-4600)

 

한편 어르신 우울증은 우울감,불면,불안 증상 외에도 원인을 알 수 없는 신체적통증을 동반하거나 기억력의 급격한 저하로 인한 치매로 오인되기도 한다고 하며,특징으로 슬픈표현이 적고 두통 피로감 소화불량의 지나친 호소,신경증적 증상,수면과 식사의 어려움,불안 초조 죄책감,집중력저하(기억력저하),죽고싶은 마음 등이 주 증상이라고 한다. 

 

▲     © 화순투데이

▲ 나드리복지관 건강증진센터!!     © 화순투데이

▲ 시원한 에어콘 아래서 바둑 삼매경에 빠진 어른들!!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전 비서실장,전 총무과장 징역형 구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