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 보고 및 청구인 명부 제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8/13 [09:21]

화순군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 보고 및 청구인 명부 제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8/13 [09:21]

▲     © 화순투데이


화순군농민회(회장 김정기)는 12일 화순군청 앞에서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 보고회 및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한 달여에 걸쳐 작성된 화순군 13개 읍면별 3,800명의 청구인 명부를 화순군에 제출했다.

 

기자회견은 김정기 회장의 인삿말을 시작으로 화순진보연대 백남수 상임대표와 화순군여성몽민회 구경남 회장의 지지발언,조례제정 운동 보고의 순으로 진행됐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농민이 제안하고 화순군농민회가 추진한 화순군 농민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청구인 서명’(이하 화순군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이 지난 723일부터 810일까지 약 20여 일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필요 청구인 1,360명의 3배에 가까운 3,800명의 화순군민이 서명에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수임자로서 자발적으로 적극 서명 조직에 나서주신 분들만도 마을 이장님을 비롯하여 농민회 회원, 민중당 당원, 민주노총 조합원 등 300명에 이르렀습니다.

 

화순군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은 화순군에서 진행된 최초의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으로 화순군 13개 읍면 한 지역도 빠짐없이 이루어짐으로써 명실공히 군민참여운동 직접민주주의의 산 모범으로 되었습니다.

 

이는 촛불혁명 이후 민주주의가 더욱 깊이 뿌리내리고 광범위하게 발전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모두가 누리는 공익적 가치를 모두의 힘으로 함께 만들어 냄으로써 사람답게 사는 공동체 사회의 아름다운 모습을 빛내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헌신과 정성을 다해 화순군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을 크나큰 승리로 마무리 해주신 위대한 화순군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화순군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에 대한 우리 화순군민의 전폭적인 지지와 참여는 기업농, 대농, 이윤중심의 스마트팜밸리가 아니라 가치중심, 사람중심, 농민중심의 농민수당이 새로운 농업정책임을 농민과 군민들께서 몸소 행동으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농민수당은 그 누가 만들어 준 것이 아닙니다. 세상의 주인, 땅의 주인인 농민이 직접 만들었습니다.

 

화순군과 화순군의회는 주인인 농민과 화순군민께서 하자는 대로 해야 합니다. 농민과 군민의 준엄한 민심, 민주주의의 명령을 따라야 합니다.

 

우리 화순군민은 주면 주는 대로 받는 존재가 아닙니다. 농민수당을 현실화하고 제대로 정착시켜나가는 길에서 우리 군민의 손으로 만든 조례를 관철시켜 나갈 것입니다. 이후 보고대회를 비롯한 농민과 군민의 힘을 더욱 크게 조직하여 군민이 만든 농민수당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높은 긍지와 자부심으로 나설 것입니다.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화순군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을 통한 농민수당의 도입은 농민 직접정치의 위대한 결실입니다.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자신의 힘으로 쟁취하는 직접정치의 시대가 활짝 열렸습니다.

 

농민수당은 평화와 번영의 시대로 들어서는 상징적인 정책이 될 것입니다.

 

대결과 분단의 시대에는 기본권조차도 탄압받았고 보장받지 못했습니다. 농민의 기본권인 농민수당의 전면적 도입은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 국민의 기본권이 어떻게 보장되어야 하는가, 국민의 삶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 가를 보여주는 새로운 시대의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5천년 우리 민족사에서 농자천하지대본의 뜻을 제대로 실현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화순군농민회는 농민과 함께 국민과 함께 손잡고 어깨걸고

농업대혁명의 새로운 시대! 정상적인 나라!를 기필코 열어 나가겠습니다.

 

2019812

전국농민회총연맹 화순군농민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한글날 기념 기업들 서체 무료 배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