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 EN:TER 오픈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8/05 [09:04]

한전,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 EN:TER 오픈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8/05 [09:04]

 

▲     © 화순투데이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85()부터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인EN:TER를 오픈했다.

 

EN:TER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에너지 서비스를 중개해 주는에너지 분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고객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는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마켓전력수요관리(DR) 마켓』『전력데이터서비스(EDS)마켓으로 구성된다.

 

고객들은 에너지절약 전문기업(ESCO)을 통해 초기 투자비 부담 없이 회사·공장·빌딩 등의 노후화 또는 저효율 에너지 시설을고효율 시설로 대체하거나, 전력수요관리(DR)마켓을 통해 절약한 전기를 전력시장에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전력데이터서비스(EDS)마켓에서 전기사용량을 손쉽게 확인하는 등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서비스 사업자들이 소비자의 전력데이터와 이종(異種)데이터 연결을 통해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EN:TER는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이외에도 이용회원들이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KEPCO 모바일 App 다운로드, 우리 동네 전기공사업체 안내, 분산전원 연계정보 안내, 전력통계, 한전 특허검색고객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EN:TER는 사이트(www.en-ter.co.kr)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EN:TER에서 이루어지는 상담, 견적, 기업매칭, E-Store개설등은 모두 무료(, 설비진단비용 등은 비용 발생 가능)로 제공된다.

 

한전 관계자는 향후 에너지 신산업 펀드 마켓 등을 추가로 오픈하는 등 너지 분야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기장군수 안하무인 군의원 질의 내내 버럭버럭 원천봉쇄 난장판 만들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